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KT&G, 에쎄 체인지 아이스폴 출시…냄새 저감기술 적용 外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3-03-20 11:07

◆KT&G, '에쎄 체인지 아이스폴' 출시


사진=KT&G이미지 확대보기
사진=KT&G
KT&G가 마이크로슬림 담배 ‘에쎄 체인지 아이스폴(ESSE Change Icefall)’을 전국 편의점을 통해 출시했다. ‘에쎄 체인지 아이스폴’은 영하 78.5도에서 냉동 건조한 잎담배 ‘Ice Leaf’ 29.9%를 함유하고 있으며, 냄새 저감기술을 적용해 흡연 후 나는 냄새를 줄였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담배 중 두께가 가장 얇은 직경 4.7mm 마이크로슬림 타입으로 휴대가 편리하다.

‘에쎄 체인지 아이스폴’은 지난 2017년 ‘에쎄 체인지 린’, 2021년 ‘에쎄 체인지 그램’ 이후 에쎄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세 번째 마이크로슬림 타입의 담배로, 현재 국내에서 마이크로슬림형 담배를 판매하는 곳은 KT&G가 유일하다.

◆롯데마트, 22개 지역 하천 플로깅 활동


사진=롯데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지난 17일 오는 3월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점포 인근 하천을 방문, 플로깅을 진행했다. 전국 22개 하천에서 임직원 약 40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약 800kg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플로깅을 통해 쓰레기를 수거할 경우 대기 중 배출되는 메탄가스를 방지하고 분류된 쓰레기는 재활용을 촉진해 탄소 배출 저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플로깅 외에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시행하고있다. 올해부터 1회용 종이 전단을 중단하고 모바일 전단으로 운영방식을 변경해 연간 150여톤의 종이 사용을 줄인다. 명절 선물세트에 주로 사용한 스티로폼과 플라스틱 박스, 젤 아이스팩을 대신해 재생 용지와 R-PET(폐페트병에서 추출한 재활용 폴리원단) 가방과 같은 친환경 포장재 사용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SSG닷컴, '신세계푸드' 블라썸 브랜드관 오픈


사진=SSG닷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SG닷컴
SSG닷컴은 20일 ‘신세계푸드 블라썸 브랜드관’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블라썸 브랜드관은 공식 브랜드관의 상위 개념으로 일종의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다. 이곳에서 SSG닷컴은 신세계푸드가 취급하는 상품을 혜택과 만나볼 수 있도록 정기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단독 상품도 출시할 방침이다. 또 양사는 매월 신제품 체험단을 운영해 타깃 마케팅도 적극 추진한다.

이달 20~26일까지 오픈 기념행사도 진행한다. 이 기간 쓱닷컴에서는 신세계푸드 상품을 최대 3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하며, 올반 리조또 등 일부 HMR 상품의 경우 1+1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체험단 이벤트도 연다. 신세계푸드의 신제품인 ‘호만두’ 3종과 ‘올반’의 신제품 3종이 대상이다. 댓글 응모를 통해 당첨자를 선정, 신상품을 배송한다. 이외 매일 1개 상품을 선정, 파격가에 파는 ‘타임딜’과 노브랜드 버거 3쿠폰 증정 추첨 행사도 준비했다.

◆CU, 2+1 보다 1+1 구매 늘었다…덤 행사 확대


사진=CU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U
CU가 대표 프로모션 1+1 행사의 매출 현황을 분석한 결과, 최근 3년간 행사 상품 중 1+1 상품 매출 비중이 10%p 이상 증가한 반면, 2+1 행사 상품의 비중은 6%p 가량 감소했다. 연도별로 살펴보면, 1+1 행사 상품의 비중은 2020년 17.2%, 2021년 21.1%로 증가했고 물가 인상이 본격화된 지난해엔 27.2%까지 크게 증가한 뒤 올해(1~2월) 29.0%까지 올랐다.

2+1 행사 상품은 감소하는 추세다. 2+1 상품의 연도별 매출 비중은 2020년 67.1%, 2021년 62.7%에서 지난해에 57.5%까지 줄었다가 올해 61.4%를 기록했다. CU는 1+1 행사 수요가 증가하는 이유는 잇따른 물가 인상으로 증정 행사 민감도가 커진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소비 동향에 맞춰 CU는 올해 +1 행사 상품 수를 3년 전 대비 50% 이상 늘렸다.

◆“샐러드 시장 리딩”…GS25, 아이스플랜트 샐러드 출시


사진=GS25이미지 확대보기
사진=GS25
GS25는 21일 내일 편의점 업계 최초로 아이스플랜트(Ice plant)를 넣은 샐러드를 출시한다. 아이스플랜트는 슈퍼푸드로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에 도움된다고 알려지며 MZ세대가 주목하는 기능성 채소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상 샐러드 상품은 ‘프리미엄 아이스플랜트 샐러드’를 비롯해 ‘애플망고 케이준샐러드’, ’트러플치킨 단호박샐러드’, ’레몬리코타 잠봉햄샐러드’ 등 4종이다.

이번 신상 샐러드 출시를 계기로 GS25는 편의점 샐러드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굳건히 지켜나가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이를 위해 GS25는 샐러드 상품을 원재료의 구성과 가격에 따라 △프리미엄 라인 △베이직 라인 △가성비 라인으로 세분화했다. 프리미엄 라인은 ‘기능성’, 베이직 라인은 ‘끼니 대용’, 가서비라인은 ‘알찬 구성’을 강조한다. 이번에 선보인 아이스플랜트는 대표적 프리미엄 라인이다.

◆컬리, 에스티 로더 그룹과 ‘럭셔리 위크’


사진=컬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컬리
컬리는 인기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은 ‘럭셔리 위크’ 기획전을 진행한다.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에스티 로더, 라 메르, 맥, 아베다, 바비 브라운 등 기획전 내 모든 상품을 15%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여기에 10% 추가 할인 쿠폰도 준비했다. 뷰티컬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컬리온리 상품을 비롯해 브랜드별 구매 조건 충족시 풍성한 증정품도 받을 수 있다.

에스티 로더를 대표하는 갈색병 세럼 50ml 세트를 구매하면 13만원 상당의 갈색병 아이 매트릭스 본품을 제공하는 등 구매금액대별 사은품을 마련했다. 바비 브라운은 12만원 이상 구매시 4만5000원 상당의 레더링 튜브 솝 본품을 주며 아베다 고객에겐 보태니컬 리페어 세럼(10ml)을 준다. 크리니크, 달팡, 랩 시리즈, 오리진스 등도 푸짐한 혜택을 준비했다. 단독 혜택으로 구성한 라방도 진행한다. 20일 오후 8시 ‘아베다 라이브 방송’에는 라방 한정 20% 할인이 적용되고, 10%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아이파크몰, 유니세프 ‘식수위생 캠페인’


사진=아이파크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아이파크몰
HDC아이파크몰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손잡고 물의 소중함을 알리는 ‘식수위생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전세계 물 부족 국가 어린이들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응원을 복 돋아 주는 유니세프 오프라인 특별 기획전이다.

캠페인은 아이파크몰 용산점 더센터 7층 팝업스토어 공간 내 체험 부스형태로 내달 16일까지 총 31일간 진행하며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깨끗한 물에 대한 생각과 유니세프의 식수 및 위생 사업 관련한 스토리보드, 그리고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기원하는 달빛 포토존, 그리고 무민 등신대 등으로 꾸몄다. 부스에 방문해 포토존 촬영이나 설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유니세프 오프라인 한정 굿즈를 증정한다.

◆'시몬스 스튜디오' 시즌2에 전지예·김예리 선수 토크 콘서트


사진=시몬스 침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시몬스 침대
시몬스가 신개념 ESG 채널 ‘시몬스 스튜디오’ 시즌 2에 브레이킹 전지예·김예리 선수의 토크 콘서트 영상 2편을 공개했다. 두 선수는 시몬스 침대와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시즌1 때 보여준 댄스 퍼포먼스와 달리 시즌 2에는 솔직담백한 토크 콘서트로 대중과 소통했다.

시즌 2의 1편 영상에서 두 선수는 ‘세계 무대에서 프리즈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브레이킹의 의미 및 유래 △춤을 넘어 스포츠로 넘어간 브레이킹에 대한 인식 변화 △본인이 생각하는 브레이킹의 의미와 애정 등 속 깊은 인사이트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2편에서는 ‘태극 마크를 단 비걸’이란 주제로 토크가 펼쳐졌다. 이번 영상은 시몬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 '롯데 아라이 리조트' 특집 방송 인기


사진=롯데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지난 19일 오후 9시35분 선보인 아시아 최대 규모의 마운틴 리조트 ‘롯데 아라이 리조트’ 여행상품이 60분 동안 주문 2300건이 몰리며 예상보다 4배 이상의 주문금액을 기록했다. 롯데호텔이 2017년 일본 니가타현에 개장한 ‘롯데 아라이 리조트’는 ‘2020년 미쉐린 가이드 니가타 특별판’에서 ‘최고 편안한’ 등급 호텔로 소개됐다.

롯데홈쇼핑은 롯데호텔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TV홈쇼핑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다. 리조트 숙박을 비롯해 ‘다테야마 알펜루트’, 나가노를 관광하는 3박4일 일정의 상품이다, 한적한 소도시 여행을 통해 힐링을 원하는 고객들의 주문이 몰리며 비교적 고가(150~180만원대)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주문액을 달성했다. 풍부한 적설량으로 봄에 설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점도 고객들의 관심을 끈 것으로 분석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