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신세계그룹, 스타필드 청라 개발 속도…정용진 "청라돔구장 시대 연다"

정용진 부회장, 유정복 인천시장 만나 '돔구장-스타필드-역사 신설' 협력
정 부회장 "청라돔구장 빨리 지을 것...인천국제도시 발전에 최선"

전지현 기자

기사입력 : 2022-08-24 17:04

24일 오전 인천시청에서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사진 우측 두번째)과 유정복 인천시장(사진 좌측 두번째)이 만나고 있다. 출처=신세계그룹.이미지 확대보기
24일 오전 인천시청에서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사진 우측 두번째)과 유정복 인천시장(사진 좌측 두번째)이 만나고 있다. 출처=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이 추진 중인 스타필드 청라 개발에 속도를 낸다. 신세계그룹은 인천광역시와 함께 스타필드 청라와 야구 돔구장 건설 및 지하철 역사 신설을 포괄적으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24일 밝혔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과 유정복 인천시장은 이날 오전 인천광역시청에서 만남을 갖고 청라에 최첨단 돔구장 등이 조속히 추진되도록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그룹이 추진 중인 돔구장은 2만석 규모로 야구경기 관람 뿐 아니라 케이팝 공연 등 각종 문화/예술 공연을 접할 수 있는 문화공간 역할도 겸하는 최첨단 멀티스타디움이다.
이는 프로 야구 144경기 중 홈 구장에서는 72 경기만 진행되는 점을 감안, 야구가 열리지 않는 293일에도 인천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관람관으로 조성한다는 것이다. 프로야구경기에 지장이 없는 선에서 k-pop공연, 해외 유명 아티스트 공연, 이 스포츠 국제 대회 및 각종 전시장 등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그룹은 최첨단 돔구장과 함께 국내 최고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를 운영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쇼핑/문화/레저/엔터까지 한 곳에서 즐기는 지하 3층 지상 6층 규모 체류형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청라도 신속하게 개발할 계획이다.

더불어 신세계 그룹과 인천 광역시는 역사 신설도 조속히 추진하기 위한 긴밀한 협력도 이어가기로 했다. 신설 역사는 올해 안에 ‘실시 설계’가 이뤄지고 내년에 공사를 착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신설이 확정된 기존 역들과 함께 2027년에 완공되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신세계그룹과 인천시는 “스타필드와 돔구장 건설은 인천지역 일자리 창출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 넣는 동시에 청라지역을 수도권 서부지역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도약시킬 것” 이라고 말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청라 돔구장의 조속한 추진을 통해 인천이 다른 지자체보다 앞서 돔구장 시대를 열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인천이 국제도시로 발전하는데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그룹과 인천광역시는 해당 사업이 신속이 추진되도록 구체적 사안에 대해 실무적 협의를 계속하기로 했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