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치킨업계 소식] 제너시스BBQ·bhc치킨·교촌치킨·굽네치킨, ‘청년&스타트업 기업 지원’와 다이어리 증정, 자체앱 주문 때 더블 포인트 적립

정영일 기자

기사입력 : 2019-11-25 15:21

(왼쪽부터)이문현 (주)피플푸드 공동대표 ,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 강인석 (주)피플푸드 공동대표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너시스BBQ 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이문현 (주)피플푸드 공동대표 ,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 강인석 (주)피플푸드 공동대표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너시스BBQ 그룹
◆프랜차이즈그룹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프랜차이즈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모색하고 있는 청년기업과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지원에 발벗고 나섰다.

지난 10월 제너시스BBQ는 분식전문브랜드 ‘분식대장’을 운영하고 있는 ㈜피플푸드(대표 강인석·이문현)등 청년기업, 스타트업 기업과 전문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 노하우, 연구개발 등 사업 인프라 전반에 걸쳐 전폭적인 지원을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너시스BBQ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성공한 청년 기업들과 스타트업 기업들이 프랜차이즈 사업화 단계에서 겪는 어려움에 대해 체계적인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해 현실적이며, 전방위적으로 도움을 주게 될 예정이다.

피플푸드는 2009년 울산시 성남동의 작은 분식집에서 시작해 2016년 ‘분식대장’ 브랜드를 런칭한 분식전문 브랜드다. 대표메뉴 ‘꼬마김밥’과 전통 음료인 식혜를 재해석한 ‘씩씩해’를 앞세워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 신림본점의 경우 오픈 3개월 만에 불과 10평의 점포에서 월 매출 1억 원을 달성하는 등 성공적으로 브랜드를 운영해오고 있다.

향후 제너시스BBQ는 피플푸드에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운영 메뉴얼과 포스시스템을 비롯한 전문적인 경영관리 IT시스템 전수하고 공동물류와 공동구매를 통해 비비큐의 바잉파워를 이용한 원가절감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또 제너시스BBQ그룹 본사에 피플푸드 직원들을 위한 별도의 사무 공간까지 마련해 해당사의 프랜차이즈 성장을 물심양면으로 도울 예정이다.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은 “국내 최다 매장 수를 보유하고 있는 비비큐의 프랜차이즈 노하우를 사업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기업들에게 전수해 줄 수 있는 기회를 얻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비비큐는 보여주기 식이 아닌 실질적인 도움과 진심이 담긴 멘토링을 통해 청년기업들이 국가의 미래이자 경쟁력으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2020 다이어리’를 선보였다. 사진=bhc치킨이미지 확대보기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2020 다이어리’를 선보였다. 사진=bhc치킨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2020 다이어리’를 선보였다. 소진 때까지 국내 최초로 올리브를 넣어 지중해의 맛을 담은 ‘블랙올리브’ 치킨과 날개 부위로 특화된 세트메뉴 ‘윙시리즈’를 주문하면 다이어리를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카페형 매장인 비어존 매장을 포함한 전국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bhc치킨 ‘2020 다이어리’는 화이트와 블랙 등 2가지 색상으로 제작됐으며 미니멀리즘에 부합하는 디자인을 적용해 단순하고 간결하면서도 모던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또 하드커버로 내구성을 추구함은 물론 휴대하기 편한 크기와 월별 일정 메모, 넉넉한 프리 페이지 등으로 구성해 이용자의 편리성을 높여 실속형 다이어리로서 소장 가치를 높였다.

교촌치킨이 12월 24일까지 자사 주문앱 이용 구매객 대상 평일 더블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교촌치킨이미지 확대보기
교촌치킨이 12월 24일까지 자사 주문앱 이용 구매객 대상 평일 더블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교촌치킨

◆교촌치킨이 12월 24일까지 자사 주문앱 이용 구매객 대상 평일 더블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평일 오후 12시에서 3시 사이 자체 주문앱으로 제품을 구매한 고객 모두에게 더블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 해당 시간 주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340명에게 교촌오리지날 드림교환권, 교촌허니순살(s) 드림교환권, 교촌웨지감자 드림교환권 등의 경품을 지급한다. 포인트는 다음 주 월요일 일괄 적립되며 자동으로 경품 추첨에 응모된다.

굽네치킨이 치킨, 피자 또는 세트 메뉴 주문 때 ‘2020 굽네 컬러링 캘린더’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굽네치킨이미지 확대보기
굽네치킨이 치킨, 피자 또는 세트 메뉴 주문 때 ‘2020 굽네 컬러링 캘린더’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굽네치킨


◆굽네치킨이 치킨, 피자 또는 세트 메뉴 주문 때 ‘2020 굽네 컬러링 캘린더’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탁상용으로 제작된 ‘2020 굽네 컬러링 캘린더’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그려 SNS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임유끼 작가와 협업해 제작됐다.

시즌별로 국내 주요 관광지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만나는 글로벌 굽네치킨을 콘셉트로 임유끼 작가만의 감성을 살려 컬러링북 형식으로 담아냈다.

밑그림이 그려져 있어 색을 입히면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컬러링북은 최근 젊은 세대 사이에서 스트레스 해소와 편안한 즐거움을 얻는 힐링 취미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캘린더 증정 행사는 전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5일부터 소진할 때까지 전국 굽네치킨 가맹점에서 진행된다.

또 굽네치킨은 캘린더 증정을 기념해 나만의 컬러링을 겨루는 ‘쇼미더 컬러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캘린더의 1월 페이지를 색칠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인증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를 제공한다.

2020년 매월 캘린더 꾸미기 이벤트를 진행해 참가자들에게 굽네치킨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추가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퀴즈 이벤트, 2020년 소원 남기기 등의 다채로운 이벤트로 고객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2020 굽네 컬러링 캘린더’는 임유끼 작가의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통해서도 증정된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