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복디자이너 이영희, DDP서 '바람 바램' 전시회

노정용 기자

기사입력 : 2015-09-13 14:18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한복 디자이너 이영희 씨가 오는 23일부터 10월 9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바람, 바램'을 주제로 한 한복전시회 '이영희 전(展)'을 개최한다.

13일 메종 드 이영희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나이 마흔에 한복 디자인을 시작, 한복의 세계화를 위해 40년을 바친 이 씨의 업적을 기리는 행사다. 그녀가 직접 모은 진귀한 한복 사료와 이 씨의 대표작, 미디어 아티스트 박제성 등이 이 씨의 의상에서 소재를 얻어 만든 현대 미술 작품이 전시된다.
사진작가 김중만은 이 씨가 특별 제작한 의상을 입은 유니버설 발레단 남자 무용수를 촬영한 화보와 영상을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공개한다.

전시장은 한복과 같은 평면 구조로 구성됐다. 내부도 벽 대신 겹겹의 한복 천을 활용해 마치 실제 한복 속에 들어가 구경하는 듯한 느낌이 든다.

메종 드 이영희는 "디자이너 이영희를 단순히 저고리 없는 한복 이미지로만 기억하는 사람들은 오해를 풀고, 한복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세계적인 패션으로 거듭나는 한복의 진화 과정을 짚어볼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노정용 기자 noja@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