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연휴기간 은행 업무 필요할 때 이동점포 이용하세요

은행권, 고속도로 휴게소와 기차역 등 14개소 운영
탄력점포도 33곳 운영, 입출금 환전 거래 등 업무

백상일 기자

기사입력 : 2020-01-24 06:00

은행업계가 설 연휴 24일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사진=각사이미지 확대보기
은행업계가 설 연휴 24일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사진=각사
은행업계가 설 연휴기간 이동점포를 운영하는 등 고객 편의를 제공한다.

24일 은행업계에 따르면 설 연휴기간 9개 은행이 이동점포를 운영하고 10개 은행이 탄력점포를 운영한다.
이동점포는 귀성객 등 고객의 편의를 위해 고속도로 휴게소와 기차역에서 9개 은행 14개 이동점포가 운영된다. 이동점포에서는 입・출금 거래와 신권 교환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농협은행은 이날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부산방향)과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에서 이동점포 NH윙스를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신한은행은 서해안 고속도로 화성휴게소(목포방향)에서 오전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이동점포 뱅버드를 운영한다.

또 우리은행은 영동고속도로 여주휴게소(강릉방향)와 경부고속도로 천안휴게소(부산방향)에서 이동점포 위버스를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영동고속도로 용인휴게소(강릉방향)에는 KEB하나은행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움직이는 KEB하나은행을 운영하며 부산은행은 진영휴게소 부산역광장(순천방향)에서 오전 9시에서 오후 4시까지 움직이는 부산은행을 운영한다.

국민은행은 경부고속도로 기흥휴게소(부산방향)와 광명역 KTX 1번 출구에서 KB찾아가는Branch를 대구은행은 중앙고속도로 칠곡 동명휴게소(춘천방향)과 동대구역광장에서 DGB무빙뱅크를 운영한다. 기업은행의 U-IBK는 영동고속도로 덕평휴게소와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휴게소에서 이용할 수 있다. 국민, 대구, 기업은행 이동점포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이동점포는 ATM 운영과 신권교환을 할 수 있으며 일부는 기본적인 금융상담, 카드재발급 신청접수 등 간단한 업무도 가능하다.

또 탄력점포는 주요 공항과 기차역, 외국인 근로자 밀집지역 등에서 10개 은행이 33개 탄력점포를 운영해 입・출금 거래와 송금, 환전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