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한국 서버에 새로운 스토리 이벤트로 '트립 트랩 트레인(Trip Trap Train)'와 플레이 가능 캐릭터 2종이 2일 업데이트됐다.
Trip Trap Train은 선생(주인공)이 트리니티 종합학원의 학생 '나카마사 이치카'와 동행, 기차를 타고 학원의 중요한 유물을 전달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일정표 전달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로 트리니티의 앙숙 '게헨나 학원'행 열차에 탑승, 온천개발부장 '키누가와 카스미'와 선도부원 '시로미 이오리' 등과 엮이며 소동이 벌어진다는 내용이다.
이벤트와 더불어 스토리의 주인공인 '이치카'와 '카스미'가 새로운 플레이 가능 캐릭터로 추가된다. 두 캐릭터 모두 올 2월 새로이 추가된 제4 공격 속성 '진동' 타입, 방어 속성은 '중장갑'인 태생 3성 스트라이커 캐릭터로 출시됐다.
카스미는 4코스트에 넓은 범위 적에게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거는 이른바 '방깎(방어력 깎기)' 캐릭터다. 이치카는 6코스트에 부채꼴 범위 적에게 광역 피해를 가한다.
두 캐릭터와 더불어 기존에 출시됐던 '이오리'와 선도부원 '아마우 아코'까지 총 네 캐릭터가 모집(확률 뽑기) 대상 캐릭터로 지정된다. 선택에 따라 각 캐릭터를 보다 높은 확률로 얻을 수 있으며 200번 뽑기를 할 경우 넷 중 한 캐릭터를 선택해 얻을 수 있다.
신규 이벤트 외에도 기존의 가이드 미션 '주3일 노동 환경 확보 미션'이 상설화, 추가 재화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시간 제한형 보스전 콘텐츠 '총력전'으로 중장갑 보스 몬스터 '비나'가 재등장하며 전장 타입은 시가전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