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루 아카이브'에서 만우절 이벤트 전개에 나섰다. 한국 서버에선 '아로나'와 '프라나'의 랩 배틀과 함께 신규 굿즈를 공개한 가운데 일본 서버에선 마작 게임 '작혼'과의 컬래버레이션이 공개됐다.
블루 아카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1일 정오 아로나와 프라나가 맞붙는 랩 배틀 영상이 공개됐다. 이와 더불어 오후 4시, 공식 굿즈 샵 '샬레 스토어'에 관련 굿즈가 공개될 전망이다.
특히 아로나와 프라나는 한국어 음성으로 랩배틀을 맞붙어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넥슨은 지난해 7월 '블루 아카이브'에 한국어 더빙 음성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발표한후 여러차례 아로나의 한국어 음성을 활용한 콘텐츠를 선보여왔다.
일본 유튜브 채널에선 블루 아카이브의 인기 캐릭터 '스나오오카미 시로코'와 '타카나시 호시노', '리쿠하치마 아루', '아사기 무츠키' 등이 등장하는 단편 애니메이션이 공개됐다. 만우절을 맞아 선생님(블루 아카이브의 주인공)을 골탕먹이러 왔다가 작탁(마작 테이블)을 보고 마작 대결에 나선다는 콘셉트로 구성됐다.
이후 웹 마작 게임 '작혼' 측에선 오는 17일 블루 아카이브와 컬래버레이션한다는 공지를 게재했다. 이와 더불어 앞서 언급한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들이 작혼의 마스코트 '이치히메'와 조우한다는 콘셉트의 후편 애니메이션이 함께 공개됐다. 작혼의 배급을 맡은 요스타는 블루 아카이브의 일본 현지 배급도 맡고 있는 넥슨의 파트너사다.
블루 아카이브는 그간 만우절마다 이와 같은 깜짝 이벤트를 수차례 선보여왔다. 2022년에는 아루와 '아지타니 히후미', '텐도 아리스', '하야세 유우카' 등이 4인조 걸그룹으로 활동한다는 콘셉트의 '장난스런 스트레이트'와 이들의 데뷔곡 '반짝이는 MiLie로'를 선보였다.
2023년에는 '은행을 털자'는 게임 내 대사로 유명한 수영복 복면단 테마 블록 장난감, 게임 내 주요 적군 '무한초밥전대 카이텐져'의 거대 로봇 '카이텐 마크0(KAITEN FX Mk.0)' 프라모델 등을 굿즈로 출시한다는 내용의 가짜 마케팅 영상을 선보였다. 이중 '카이텐 마크0' 프라모델은 같은 해 11월 실제 판매로 이어졌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