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CJ ENM 엔터 부문·CJ온스타일, ‘공감형 킬러 콘텐츠’ 선보인다

신규 IP 눈떠보니 라떼  /사진=CJ온스타일이미지 확대보기
신규 IP 눈떠보니 라떼 /사진=CJ온스타일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과 CJ 온스타일이 ‘공감형 킬러 콘테츠’를 선보이는 등 양사 협력으로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적극 나섰다..
CJ ENM에 따르면 지난 1일 CJ 온스타일 공식 유튜브 채널 ‘CJ ONSTYLE’에 첫 공개된 단편 웹드라마 콘텐츠 ‘눈떠보니 라떼’는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이 공동 기획 및 제작했다.

다양한 취향을 지닌 요즘 3040세대의 일상 속 이야기를 다뤄, 차별화된 재미와 신선함을 제공한다.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공개되며, 유튜브 시청 트렌드를 반영해 한 편당 10분 미만 길이의 짧은 영상으로 제작됐다.
청첩장 모임으로 인한 예비신부의 고충 에피소드를 담은 1화 ‘지옥의 청첩장 모임’ 편은 4일 만에 6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실제 현실 같다” “중독성 있다” 등 공감 댓글이 줄을 이었다.

젊은 엄마들의 신조어를 조명한 2화 ‘엄마들의 줄임말’ 편은 8일 공개될 예정이다.

신규 IP 눈떠보니 라떼  /사진=CJ온스타일이미지 확대보기
신규 IP 눈떠보니 라떼 /사진=CJ온스타일

이달 중순 엔터테인먼트형 콘텐츠 ‘왓츠인마이앱’도 출시한다. 매회 새로운 게스트가 출연해 자신이 가장 즐겨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공개하면서 쇼핑 취향을 공유하는 콘텐츠다. ‘왓츠인마이앱’은 화요일 6시, 격주마다 새 영상이 업로드된다.

CJ ENM엔터테인먼트 부문은 탁월한 제작 노하우를 기반으로 디지털 콘텐츠 주 소비층을 타깃해 ‘광고’-‘콘텐츠’ 간 경계 없는 ‘브랜드 맞춤형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CJ ENM엔터테인먼트 부문과 CJ 온스타일은 하반기에도 추가적인 브랜디드 콘텐츠 시리즈를 선보이는 한편, 채널 PPL, 가상광고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은 유튜브 리뉴얼을 기념하며 이달 17일까지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채널을 구독한 후 CJ온스타일 앱내 기획전에 ‘눈떠보니 라떼’에 대한 감상평과 함께 유튜브 닉네임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CJ온스타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만 원의 적립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