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가 자사 대표작 '원신'에 오는 3월 1일 적용할 3.5버전 '윈드블룸의 숨결'에 관한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버전에는 수메르 지역의 첫 불 원소 속성 캐릭터 '데히야'가 출시된다.
데히야는 양손검을 사용하는 5성 캐릭터다. '윈드블룸의 숨결'이 적용된 시점에 '사이노'와 함께 캐릭터 기원(뽑기) 대상 캐릭터로 지정된다. 이후 3.6버전부터는 상시 획득 가능 캐릭터로 변경돼 언제든 획득할 수 있다.
또 페보니우스 기사단 소속 소년 측량사 '미카 슈미트'가 함께 출시된다. 미카는 4성 얼음 속성 장병기 캐릭터로 '카미사토 아야카', '신학'이 기원 대상으로 지정되는 3.5버전 후반기에 획득 확률이 증가한다.
3.5 버전의 이름이자 메인 이벤트인 '윈드블룸의 숨결'은 2년전 1.4버전 '윈드블룸의 초대'에서 즐길 수 있었던 이벤트 '윈드블룸 축제'를 리뉴얼한 것으로 사진 찍기, 리듬 게임, 풍선 터뜨리기 등의 미니 게임으로 구성된다.
카드 게임 콘텐츠 '일곱 성인의 소환'에 새로운 카드 '산고노미야 코코미', '유라', '쿠죠 사라', 코스트가 감소하는 새로운 격투 모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버섯몬' 이벤트를 기반으로 한 디펜스 게임 '버섯몬 기관 대전', 전투 도전 이벤트 '진동 수정 연구 검증 실험', 요리 미니 게임 '서쪽에서 풍겨오는 향기·북녘의 맛', 성장을 위한 재화를 보다 풍성하게 얻을 수 있는 '지맥의 격류' 이벤트 등이 추가된다.
호요버스는 앞서 삼성 갤럭시와 컬래버레이션, 원신 테마 스마트폰과 무선 이어폰을 한정 판매했다. 이날 삼성전자는 '원신'을 플레이하는 모습을 통해 게임 관련 성능을 선보이는 갤럭시 S23 광고 'We Are S@#: 줏대 있는 게임편'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