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네이버웹툰, DC코믹스 IP 기반 신작 3종 공개

'빅슨: 뉴욕', '레드후드: 아웃로즈', '자타나 앤 더 리퍼' 올해 차례로 출시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2-04-08 12:01

'빅슨: 뉴욕'의 주인공 캐릭터 빅슨의 모습. 사진=네이버웹툰이미지 확대보기
'빅슨: 뉴욕'의 주인공 캐릭터 빅슨의 모습. 사진=네이버웹툰
네이버웹툰이 미국 DC 유니버스 IP를 활용한 오리지널 웹툰 3종을 다음달부터 차례로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새로 공개할 웹툰의 제목은 ▲여성 히어로 '빅슨'의 이야기를 그린 '빅슨: 뉴욕' ▲히어로 '레드 후드'가 소속된 용병 팀 아웃로즈의 이야기를 담은 '레드후드: 아웃로즈' ▲마멉사 '자타나'를 주인공으로 한 '자타나 앤 더 리퍼'로 '빅슨: 뉴욕'은 다음달 26일부터, 나머지 두 작품은 하반기 안에 공개될 게획이다.
세 웹툰은 네이버웹툰 글로벌 프로젝트 '슈퍼캐스팅'을 통해 제작됐다. 슈퍼캐스팅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IP를 웹툰·웹소설로 제작하는 프로젝트다.

네이버웹툰은 슈퍼캐스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 9월 DC '배트맨' IP를 활용한 웹툰 '배트맨: 웨인 패밀리 어드벤처'를 선보였다. 해당 웹툰은 일주일만에 구독자 50만명을 돌파했으며 네이버 플랫폼서 8개 언어로 서비스돼 글로벌 누적 조회수 4000만회를 기록했다.

낸시 스피어스 Dc 영업·마케팅 부사장은 "네이버웹툰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DC 유니버스 속 캐릭터들이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게 됐다"며 "기존 팬들과 새로운 팬들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즐거운 이야기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