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 "'중소기업과 상생'이라는 초심 되새길 때"

창립 10주년 기념일 맞아 경영현황 공유회 진행

연희진 기자

기사입력 : 2021-05-26 14:28

홈앤쇼핑의 경영현황 공유회에서 김옥찬 대표가 말하고 있다. 사진=홈앤쇼핑이미지 확대보기
홈앤쇼핑의 경영현황 공유회에서 김옥찬 대표가 말하고 있다.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지난 25일 김옥찬 대표이사가 직접 출연하는 ‘경영현황 공유회’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경영현황 공유회는 열 번째 창립기념일을 맞아 홈앤쇼핑의 10년 발자취를 돌아보고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기 위해 기획됐다.
온라인 화상회의로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공유회는 ▲경영실적 현황 ▲홈쇼핑 사업 재승인 진행경과 ▲신사업 추진 현황 ▲중장기 전략 공유에 이어 직원들의 질의, 응답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옥찬 대표는 "홈앤쇼핑의 설립 취지인 '중소기업과의 상생'이라는 초심을 되새겨야 할 때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매년 증가하는 송출수수료와 치열한 시장경쟁으로 영업환경이 순탄치 않은 상황이다"라면서 "사업 내실화와 신성장동력 확보를 통해 중소기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영업환경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지난해 홈앤쇼핑에 부임한 이후 줄곧 준법·윤리경영과 부패방지경영 실천을 위한 조직문화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P) 도입과 윤리헌장 선포를 통해 중소 협력사와의 건강한 거래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으로 창립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사내 공유 프로그램을 마련해 임직원 간 소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