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기아차 씨드 왜건 PHEV, 스웨덴서 '최고의 차' 영예

포르쉐 타이칸 제치는 기염 토해..."실용성·안전성·경제성·친환경성 두루 갖춰"
스웨덴 기아차 판매량 중 70%가 친환경차

성상영 기자

기사입력 : 2021-01-07 15:23

기아자동차는 충전식 하이브리드 전기차(PHEV) '씨드 왜건 PHEV'가 스웨덴 자동차 전문지 테크니켄스 바를츠가 선정한 '2021 최고의 차'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 사진=기아차이미지 확대보기
기아자동차는 충전식 하이브리드 전기차(PHEV) '씨드 왜건 PHEV'가 스웨덴 자동차 전문지 테크니켄스 바를츠가 선정한 '2021 최고의 차'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 사진=기아차
기아자동차가 유럽 시장을 겨냥해 출시한 충전식 하이브리드 전기차(PHEV) '씨드 왜건 PHEV'가 포르쉐 타이칸 등 쟁쟁한 경쟁자를 꺾고 한 자동차 전문지가 선정한 '2021 최고의 차'에 올랐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은 기아차 씨드 왜건 PHEV가 스웨덴 자동차 전문지 테크니켄스 바를츠가 뽑은 '2021 최고의 차'에 선정됐다고 7일 보도했다.
기아차가 테크니켄스 바를츠 선정 '최고의 차'에 오른 것은 지난 2018년 옵티마(한국명 'K5') 왜건 PHEV에 이어 두 번째다.

테크니켄스 바를츠는 스웨덴 대표 미디어그룹 보니에르그룹 산하 자동차 전문지다. 1948년 창간해 스웨덴은 물론 유럽에서도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매체다.

올해 최고의 차 최종 후보에는 포르쉐 타이칸을 비롯해 폭스바겐 ID.3, BMW iX3 등 유럽 전기차들이 줄줄이 올랐다.

심사위원 평가 결과 지난해 12월 30일(현지시간) 씨드 왜건 PHEV가 최종 후보에 오른 차량을 꺾고 최종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심사위원단은 "씨드 왜건 PHEV는 실용적이고 기능적이며 안전하고 경제적"이라며 "무엇보다도 친환경적인 면이 돋보였다"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씨드 왜건 PHEV는 8.9kWh(킬로와트시) 배터리팩과 44.5kW 전동모터를 장착해 60km까지 전기로만 달릴 수 있다.

지난해 스웨덴에서 기아차 판매량(2만 5000대)의 70%가 넘는 1만 9000여 대가 친환경차다.

피터 힘머(Peter Himmer) 기아차 스웨덴판매법인장은 "우리 목표는 더 많은 스웨덴 사람들이 친환경 자동차를 선택해 기후 위기를 극복하는 데 기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웨덴 정부는 오는 2030년까지 교통 분야에서 화석연료를 퇴출하고 2045년 온실가스 배출량을 '0'으로 줄인다는 '저탄소전략'을 발표했다.

스웨덴은 글로벌 전기차 시장조사업체 EV세일즈가 꼽은 '2019년 전기차 톱10 국가' 가운데 중국, 노르웨이, 네덜란드에 이어 4위에 올랐다.


성상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g-enews.com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