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대만 AUO, 삼성전자에 베젤리스 TV 패널 공급

삼성 2020년형 QLED TV에 AUO 패널 탑재
"삼성D '脫 LCD' 전략으로 AUO-삼성 협력 강화될 것"

오만학 기자

기사입력 : 2020-07-31 13:18

삼성전자 2020년형 QLED 8K TV. 사진=삼성전자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2020년형 QLED 8K TV. 사진=삼성전자 제공
대만 디스플레이 업체 AUO가 삼성전자에 베젤리스 TV 패널을 공급한다.

로이터통신을 비롯한 일부 외신은 30일(현지시간) 현지 소식통을 인용해 AUO가 삼성전자 2020년형 QLED 8K TV에 베젤리스 패널을 공급한다고 보도했다.
매체 등에 따르면 AUO가 공급하기로 한 8K 베젤리스 TV 패널은 120Hz의 화면 주사율과 최대 1200 니트 밝기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의 2020년형 QLED 8K는 화면 베젤을 없앤 인피니티 디자인으로 화면 99%까지 활용할 수 있어 뛰어난 몰입감과 유려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특히 15mm 초슬림 디자인과 완전히 평평한 뒷면을 구현해 인피니티 디자인과 함께 명품 스크린 기준을 새롭게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전자의 최신 전략 TV 모델에 중화권 업체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는 것은 삼성디스플레이의 '탈(脫) 액정표시장치(LCD)' 전략 때문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LCD 사업에서 수익성 부진을 이기지 못하고 결국 올 초 LCD 사업 철수를 전격 선언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중화권 디스플레이 업체들과 LG디스플레이 등 경쟁 업체들로부터 패널을 공급받아야 하는 처지에 놓이게 됐다.

매체는 "삼성디스플레이가 LCD TV 패널 시장에서 물러나면서 삼성전자는 AUO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