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 급등…전기차 시장 공략 기대

김성용 인턴기자

기사입력 : 2024-06-13 15:09

포스코인터내셔널 13일 주가 그래표 사진=네이버이미지 확대보기
포스코인터내셔널 13일 주가 그래표 사진=네이버
포스코인터내셔널이 13일 장 중 강세를 보이고 있다.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현재 오후 2시47분기준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전 거래일 대비 1만1700원(21.39%) 오른 6만6400원에 거래 중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최근 한달 동안 주가는 25% 이상 오르며 신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지난해 북미에 이어 올해 유럽 전기차 시장 공략을 위한 생산거점 마련에 나서며 해외 진출에 속도를 내고있다.

앞서 지난 11일에는 폴란드에서 신규 구동모터코아 공장(PI-PEM) 착공식을 진행했다.

폴란드 신공장은 10만㎡ 규모로, 2025년 중순 완공될 예정이며 현대·기아차의 유럽 현지 생산 전기차에 적용될 구동모터코아 103만대 생산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2025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다.
또 지난 3일 윤석열 대통령이 앞바다에 최대 140억 배럴에 달하는 석유∙가스가 매장돼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물리탐사 결과를 발표했다.

동해 석유∙가스전 매장 분석을 담당했던 미국 액트지오(Act-Geo)의 비토르 아브레우 고문이 인터뷰에서 과거 미얀마 가스전 개발 과정에서 포스코와 협업한 이력이 있다고 밝혔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미얀마 가스전 개발사업에 탐사부터 개발, 생산, 판매까지 전 단계를 수행한 바 있다. 이는 국내 민간 기업 중 해외에서 개발한 최대 규모의 자원개발 프로젝트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무역업을 중심으로 자원개발, 인프라 개발·운용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철강, 곡물, 화학, 이차전지소재, 친환경차부품, 천연가스 등이 주요 품목이다.


김성용 글로벌이코노믹 인턴기자 0328syu@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EA%B9%80%EC%84%B1%EC%9A%A9 기자 사진

김성용 인턴기자

실키식스 자랑하는 BMW M4 콤페티션 컨버터블 모델
가장 대중적인 스포츠카, AMG A35 4매틱
BMW X1 차주, 볼보 순수전기차 C40을 타다. "다시 봤다! 볼보 너란 애!!"
국산 플래그십 '제네시스 G90'...여사님께도 잘 어울리는 플래그십 모델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