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증권업계 금리 인하 동참…삼성증권, 신용융자 이자율 인하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3-02-17 19:17

사진=삼성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삼성증권
증권사들이 잇따라 신용융자 이자율을 내리고 있다.

17일 삼성증권은 비대면 계좌 개설 고객을 중심으로 신용융자 이자율을 구간별로 0.1∼0.4%포인트씩 인하한다고 밝혔다.
90일 초과 신용융자 이자율은 비대면 고객(10.2%→9.8%)뿐 아니라 지점·은행 연계 계좌 고객(10.1%→9.8%)도 인하된다.

이에 따라 삼성증권 신용융자 이자율은 모두 10% 미만으로 내려왔따. 바뀐 금리는 이달 23일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한국투자증권도 은행 또는 비대면 계좌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신용융자 최고구간(30일 초과) 이자율을 9.9%에서 9.5%로 0.4%포인트 낮춘다고 밝힌 바 있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주요 증권사들은 신용융자 이자율 인하 여부를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정치권과 관가에서는 은행권에 고금리 장사에 대한 비판을 연일 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증권사들도 비슷한 부담으로 이자 낮추기에 동참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