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금호건설 '대웅제약 마곡연구소' 신축공사 수주…1539억원 규모

공간 활용 극대화를 위한 설계 및 시공

김보겸 기자

기사입력 : 2024-04-02 14:10

대웅제약 마곡연구소 조감도. 사진=금호건설이미지 확대보기
대웅제약 마곡연구소 조감도. 사진=금호건설
금호건설은 '대웅제약 마곡연구소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2일 밝혔다.

글로벌 연구개발(R&D)의 핵심 입지인 서울 마곡지구에 지하3층~지상9층 규모의 교육연구시설을 짓는 공사로, 공사비는 1539억원이다. 이 공사는 이번달 착공해 2026년 5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사업은 대웅제약이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확대하기 위한 일환으로 신약 개발 연구센터를 짓는 공사다. 신축된 연구센터는 국내외 다양한 바이오 기업과 신약 개발을 협업하면서, 기업이 함께 연구 활동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이에 금호건설은 공간 활용 극대화를 위한 최선의 결과물을 완성할 수 있도록 사전 설계검토 및 공법 적용 시뮬레이션을 수행했다. 그간의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당 과업에 대한 전문성을 보여줄 계획이다.

금호건설은 올해 순조로운 수주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월 2200억원대 '공주 천연가스 발전소'를 시작으로 '강릉 회산동 공동주택 신축공사', 이번 대웅제약 마곡연구소까지 플랜트·주택·민간사업을 두루 따내고 있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민간 발주공사에 대한 다양한 참여 경험과 시공 실적을 바탕으로 이번 공사를 수주하게 됐다"며 "특히 가톨릭대학교 옴니버스파크, 원주세브란스병원에 이어 제약·의료 발주공사를 연거푸 수주함으로써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고 독보적 실적을 축적할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김보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mtollee123@g-enews.com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