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원주에 첫 동문 디 이스트 브랜드…‘원주 동문 디 이스트’ 6월 선보여

온기동 기자

기사입력 : 2023-06-05 18:46



‘원주 동문 디 이스트’ 문주, 출처=동문건설이미지 확대보기
‘원주 동문 디 이스트’ 문주, 출처=동문건설

동문건설은 강원도 원주시 관설동 일원에서 ‘원주 동문 디 이스트’를 6월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동문건설이 ‘동문 디 이스트’ 브랜드를 론칭한 이후 강원도 원주 지역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아파트다. 지역에브랜드 이미지를 보여주는 첫 단지인 만큼 차별화된 단지 구성으로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원주 동문 디 이스트’는 지하 2층~지상 15층, 11개 동, 전용면적 80•84•115㎡, 총 873가구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0㎡ 144가구 △84㎡ 642가구 △115㎡ 87가구이다.

동문건설은 원주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동문 디 이스트’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입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주거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올케어 교육특화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최근 자녀 키우기 좋은 교육여건이 우수한아파트들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단지 인근 초중고의 가까운 통학거리뿐 아니라 단지 내 교육 여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원주 동문 디 이스트’는돌봄은 물론 교육, 건강까지 아이와 가족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를 조성해 앞선 특권을 누릴 수 있도록특화 커뮤니티를 도입할 계획이다.

동문건설이 6월분양할 예정인 ‘원주 동문 디 이스트’는 단지 내 커뮤니티에서 2년간 무상으로 트렌디한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요즘 엄마들에게가장 인기있는 ‘째깍악어 키즈센터’를 유치해 입주 후 2년간 무상으로 운영할 계획이기 때문이다.

향후 단지 내 커뮤니티에째깍악어 키즈센터가 입점하게 되면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실내 놀이터와 다양한 키즈클래스를 마련해 여러 놀이•학습콘텐츠가 제공될 전망이다. 특히 아이들이 째깍악어 시설을 이용하는 동안 보호자는 내부 커뮤니티 서비스를이용하거나 아이를 맡기고 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원주 동문 디 이스트’에는 째깍악어 이외에도 단지 내 상업시설에 강남대치학원인 대치누리교육의 입점을 유치해 서울 강남권의 우수한 교육환경을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초등학교 입학 전 6세부터중학생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을 구성해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입주민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낮추고 교육의질을 높이기 위해 입주민 1세대당 자녀 1명을 기준으로 입주후 2년 간 50%의 수강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자녀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찾아가는 운동 서비스 ‘후케어스’도 단지 내에서 2년간무상 운영한다. 단지 내에서 입주민 대상으로 맞춤형으로 진행되며 키즈 프로그램과 시니어프로그램으로 연간 4회씩 총 8회 진행할 계획이다.

운영예상 프로그램으로는 유아 성장 발레, 키즈 성장발레, 시니어라인댄스, 시니어 메디발레 스트레칭 등이며 세부 프로그램에 대한 운영계획은 추후 입주민들이 자유롭게협의해 변경 진행할 수 있다.

단지 상품도 차별화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먼저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배치를 도입하고 4BAY 판상형구조(일부 세대 제외)로 설계했다. 또 확장시 제공되는 복도펜트리와 옵션선택시 일부 타입에 제공되는 주방펜트리 등을 비롯해 모든 평면에 신발장과현관창고를 제공해 수납공간을 넓게 확보함으로써 입주민들이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게 조성된다. 휘트니스센터는 물론 GDR골프연습장, 키즈룸, 코인세탁실, 작은도서관, 도서실, 다함께돌봄센터, 카페테리아, 어린이집, 경로당 등이다.

한편 ‘원주 동문 디 이스트’는 지역 수요자들을 위해 공동구매 이벤트도진행한다. 동일직장, 동일단지, 7년 이하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2인 이상 공동 구매하는 경우 1인당 각 현금 100만원(제세공과금별도)을 지급한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oodd@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