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KOTRA, 한-UAE 경제외교 지원, ‘신중동붐’ 이끈다

‘한-UAE 상담회’ 후속 간담회…기업별 일대일 밀착지원

남상인 선임기자

기사입력 : 2023-02-09 11:11

KOTRA는 9일 염곡동 본사에서 ‘한-UAE 비즈니스 상담회 참가기업 사후간담회’를 개최했다. 김태호 KOTRA 경제통상협력본부장(가운데)이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KOTRA는 9일 염곡동 본사에서 ‘한-UAE 비즈니스 상담회 참가기업 사후간담회’를 개최했다. 김태호 KOTRA 경제통상협력본부장(가운데)이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UAE 비즈니스 상담회 참가기업 사후간담회’ 현장의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한-UAE 비즈니스 상담회 참가기업 사후간담회’ 현장의 모습.

KOTRA는 9일 염곡동 본사에서 ‘한-UAE 비즈니스 상담회’ 참가기업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달 16일 UAE 국빈 방문 시 아부다비에서 열린 ‘한-UAE 비즈니스 상담회’ 후속 지원을 위한 자리다. 상담회에 참가했던 주요 기업에 대해 앞으로 지원방안을 협의한다.

KOTRA는 UAE 국빈순방 경제외교에서 시작된 중동 비즈니스 기회가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도록 기업별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을 다양한 후속 지원사업과 연계해 추진한다.

지난달 ‘한-UAE 비즈니스 상담회’에서는 원전·에너지, 신산업, 스마트시티 등 양국 주요 협력 분야에서 국내기업 36개 사와 UAE 기업 105개 사가 총 257건의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계약추진액만 1080만9000달러에 달한다.

당시 상담회에 참여했던 스마트팜 스타트업 A사는 현재 UAE 아부다비에서 스마트팜 수출 계약을 위한 제품 테스트(PoC)에 착수했다. 앞으로 UAE 현지법인 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KOTRA의 후속 지원 사업을 통해 현지 시장조사, 무역 관련 컨설팅 등을 요청할 계획이다.

AI 멸균로봇 기업 B사는 올해 상반기 중 중동을 재방문해 실증 영업처와 깊이 있는 비즈니스 미팅을 계획하고 있다. UAE 진출 지원사업과 현지 시장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상황이다.

다수 참가기업은 “직접 중동지역 현지 시장정보와 정책·제도, 비즈니스 방식 등을 파악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며 " 앞으로 중동시장을 개척하는 과정에서 KOTRA의 일대일 맞춤형 후속 지원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입을 모았다.

김태호 KOTRA 경제통상협력본부장은 “지난 1월 UAE 국빈 방문을 계기로 ‘신중동붐’이 활성화되도록 지원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며 “KOTRA는 UAE 정상 경제외교의 효과가 UAE를 넘어 중동 수출 활로를 개척하는 계기가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남상인 글로벌이코노믹 선임기자 baunamu@g-enews.com
%EB%82%A8%EC%83%81%EC%9D%B8 기자 사진

남상인 선임기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