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포스코건설, 서울시와 유니버설디자인 적용 업무협약

박상훈 기자

기사입력 : 2022-11-29 10:54

이주형 유니버설디자인센터 부센터장, 최령 유니버설디자인센터장, 김규리 디자인정책담당관, 서울특별시 최인규 디자인정책관, 포스코건설 정희민 건축사업본부장, 박철호 기업시민사무국장, 전훈태 건축디자인실장, 나영훈 사회공헌그룹장(왼쪽부터). 사진=포스코건설이미지 확대보기
이주형 유니버설디자인센터 부센터장, 최령 유니버설디자인센터장, 김규리 디자인정책담당관, 서울특별시 최인규 디자인정책관, 포스코건설 정희민 건축사업본부장, 박철호 기업시민사무국장, 전훈태 건축디자인실장, 나영훈 사회공헌그룹장(왼쪽부터). 사진=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지난 28일 민간 건설사 최초로 서울시와 'ESG 가치 실현 및 주거환경 내 유니버설디자인 저변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유니버설디자인이란 생활환경에 단차 등 장애물을 없애고 인지적 측면을 고려하는 등 성별·나이·장애 유무 등에 관계없이 차별 받지 않고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자인을 말한다. 흔히 '모든 사람을 위한 디자인' '범용 디자인'으로 불린다.
이번 협약에 따라 포스코건설은 더샵 공동주택 단지 내에 유니버설디자인을 반영해 사용자 중심의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입주민 삶의 질 증진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또한 포스코건설이 추진하고 있는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활동인 '에코드림 사업'에도 유니버설디자인을 본격적으로 적용해 노인·장애인 세대 등이 어려움없이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시는 이번 포스코건설과의 협약을 기반으로 유니버설디자인 컨설팅·교육 제공, 전문가 교류 등의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포스코건설은 지난해 '공동주택 유니버설디자인 활용 가이드'를 수립 후 더샵 주거단지 내 출입구의 진입계단을 없애고 폭을 넓히는 등 편안한 출입 환경을 점진적으로 조성해 나가고 있다"며 "향후 서울시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사회구성원 모두를 포용하는 거주환경을 조성해 나감으로써 ESG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onp777@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