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초역세권 오피스텔 '탕정역 한샘바흐하우스'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 중

온기동 기자

기사입력 : 2022-10-21 11:15

이미지 확대보기
충남 아산시 최중심에 위치해 신흥주거타운으로 거듭나고 있는 ‘탕정지구’ 내 랜드마크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오피스텔 ‘탕정역 한샘바흐하우스’가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 중이라 눈길을 끈다.

탕정역 한샘바흐하우스는 이달 13일 최고 16.33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전타입 청약을 마감했으며, 미계약 잔여세대에 한해 선착순 계약을 진행한다.
탕정역 한샘바흐하우스는 충청남도 아산시 탕정면 매곡리 탕정지구에 지하 4층~지상 15층, 1개 동, 전용 54~84㎡ 총 73실 규모의 오피스텔과 근린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주상복합이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탕정역에서 직선거리로 150m에 위치해 있는 초역세권 오피스텔로 천안·아산 더블생활권과 지역 개발 계획의 미래가치를 한 몸에 누리게 된다.

우선 탕정역 한샘바흐하우스가 들어서는 아산시는 최근 아산 삼성디스플레이 13조 원 투자 유치, 천안·아산 인구 증가세(약 112만 명)등 호재로 국내 대표적인 성장도시로 거듭나며 전국 부동산 시장의 침체 국면에도 핫한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아산시 내 14개 도시개발사업이 공공 또는 민간 주도로 다양하게 추진 중으로 이들 사업지구의 계획인구가 약 14만5,000여명으로 예정돼 있는 만큼 현재 아산시 인구(35만9,000명)와 합치면 50만 명이 돼 대도시 지위를 획득, 행정과 재정 등 운영에 있어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도 있을 전망으로 미래가치를 높게 평가 받고 있다.
특히 아산의 신흥주거타운으로 떠오른 ‘탕정지구’ 일대가 뛰어난 입지와 아산시의 호재를 한 몸에 받으며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 그중 LH가 추진 중인 탕정2지구 도시개발은 현재 국토교통부에 개발계획 승인이 신청돼 2022년 11월 개발계획을 승인 받을 예정이며, 2029년까지 사업완료 목표로 하고 있어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이 같은 관심에 실제로 올해 9월 기준 지금까지 아산시에서 청약을 받은 단지 중 상위 청약경쟁률 10곳 중 8곳이 아산 탕정지구 내 분양한 단지로, 모두 두 자릿수 이상의 경쟁률을 보였다. 특히 지난해 12월 탕정지구에서 분양한 ‘탕정역 예미지’는 1순위 평균 325.27 대 1을 기록하며 아산시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 한 바 있으며. 탕정지구 한들물빛도시 지웰시티 센트럴 푸르지오3단지는 최근 전용 84㎡ 실거래가 8억으로 아산시 대장주 아파트로 자리매김하며 천안 불당신도시 매매가를 넘고 있다

탕정역 한샘바흐하우스는 초역세권은 물론 광역교통망을 형성하고 있어 수요 흡수에 탁월할 전망이다. 수도권 1호선 탕정역이 단지 바로 앞 도보 3분(청량리 급행 운행중)거리에 있으며, KTX천안아산역이 1정거장으로 서울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 인근으로 아산IC 개통이 예정되어 있어 내외 진출입이 수월해질 전망이다.

한들물빛유치원, 한들물빛초, 한들물빛중, 설화고 등 도보 5~10분대 위치한 학세권 단지며, 불당동 학원가도 인근에 형성되어 있어 교육 인프라가 풍부하다. 또 탕정역 앞 중심상권을 비롯해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펜타포트점, 천안시청 등 천안의 강남이라 불리는 불당의 중심 인프라도 한걸음에 이용 가능한 천안·아산 더블 생활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현대자동차, 천안 제3,4일반산업단지 및 인근 16개 대학교 14만 수요 등 직주근접 배후수요가 풍부한 전형적인 직주근접 단지로 미래가치를 높게 평가받고 있다.

탕정역 한샘바흐하우스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파격적인 계약조건으로 입주전까지 추가부담이 없는 것이 큰 장점이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