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BMW코리아, 4세대 완전변경 ‘뉴 X3’ 공식 출시

뚜렷한 존재감과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공존하는 내외관
TMAP 기반 한국형 BMW 내비게이션 기본 탑재
모든 모델에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 적용해 효율 향상

나연진 기자

기사입력 : 2024-11-29 09:23

4세대 완전변경 BMW 뉴 X3. 사진=BMW 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4세대 완전변경 BMW 뉴 X3. 사진=BMW 코리아


BMW코리아가 28일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BMW X3의 4세대 완전 변경모델 'BMW 뉴 X3'(뉴 X3)를 출시했다.

BMW X3는 2003년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350만대 이상이 판매된 중형 스포츠 액티비티 차량(SAV)이다.
4세대 뉴 X3는 이전 세대 대비 커진 차체와 더불어 BMW 최신 운영 체제인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9'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차량은 가솔린(20 xDrive)·디젤(20d xDrive) 모델, 고성능 모델(M50 xDrive) 등 3가지로 출시된다.

뉴 X3는 모든 모델에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기본 적용됐다.

이 기술은 11마력을 발휘하는 스타터-제네레이터를 활용해 주행 성능과 연료 효율을 개선하고 재시동 시 진동을 최소화했다.
가솔린 모델인 뉴 X3 20 xDrive에는 최고 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31.6kg·m을 발휘하는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공인 복합연비 L당 10.9km를 달성했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이전 모델 대비 11.6% 감소한 153g/km이다.

4세대 완전변경 BMW 뉴 X3 전면부 모습. 사진=BMW 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4세대 완전변경 BMW 뉴 X3 전면부 모습. 사진=BMW 코리아


고성능 모델인 뉴 X 3M50 xDrive는 전기모터가 8단 자동변속기에 통합돼 M 트윈파워 터보 3L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와 함께 최고 출력 398마력, 최대토크 59.1kg·m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제로백은 4.6초다.
모든 모델에는 8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와 BMW xDrive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이 조합됐다.

외관을 살펴보면 뉴 X3는 이전 세대에 비해 차체 길이와 폭이 늘어나고, 높이는 낮아져 날렵함이 강조됐다. 전면부 키드니 그릴에는 수직선과 대각선을 조합한 새로운 내부 구조가 적용됐다.

후면 디자인은 긴 루프 스포일러와 에어 디플렉터, BMW의 T자형 그래픽을 새롭게 해석한 리어라이트가 탑재됐다.

뉴 X3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를 하나로 통합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버튼을 최소화한 센터페시아가 특징이다.

모든 모델에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가 장착됐다. 뉴 X3의 트렁크 적재 공간은 570L로, 뒷좌석 등받이를 접으면 최대 1700L까지 확장된다.

뉴 X3에는 최신 운영체제인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9이 적용됐다.

이는 하위 메뉴로의 이동 없이 간편하게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터치 중심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티맵 기반 한국형 BMW 내비게이션도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변경 보조, 정면 충돌 및 전방 차량·보행자·자전거 접근 경고, 차선 유지 보조, 후방 충돌 경고 기능 등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등이 적용됐다.

4세대 완전변경 BMW 뉴 X3 후면부 모습. 사진=BMW 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4세대 완전변경 BMW 뉴 X3 후면부 모습. 사진=BMW 코리아



나연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achel0807@g-enews.com
매력적인 신입생 폴스타4, 인기의 테슬라 모델Y에 도전장...여심에는 먹힐까?
"기아 K8의 매력에 홀딱 반하다"...한달 리뷰어의 솔직 고백
"뽑아가고 싶을 만큼 마음에 든다" 섬세함으로 여심 잡은 볼보 XC90
이뿌다~~ 크기 무관,  '좋고 안 좋고는' 역시 '타'봐야 안다!!!
장점만 모아 놨다는 입문용 전기차 기아 EV3 타봤다희!
업그레이드 카라이프 '폭스바겐 투아렉'..."럭셔리도 성능도 잡았다"
"무서(거)운 남자들이 나타났다", 일당백(kg) 망원동 부장들, 현대차 캐스퍼 시승에 나서보니...
산으로 가는 바캉스에 잘 어울리는 차, 프리미엄 오프로드 랜드로버 디펜더 90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