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삼성전자, '더 프레임' 통해 키스해링 작품 선보인다

삼성 아트 스토어, 20세기 예술 아이콘 '키스 해링' 작품 12점 추가

장용석 기자

기사입력 : 2023-12-01 12:50

삼성전자 모델이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을 통해 20세기 아티스트 '키스 해링'의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모델이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을 통해 20세기 아티스트 '키스 해링'의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아트스토어에서 선보일 작품을 더욱 확대한다.

삼성전자는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The Frame)'을 통해 20세기 아티스트 '키스 해링(Keith Haring)'의 작품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삼성 아트 스토어에 △빛나는 아기(Radiant Baby) △회고(Retrospect) △무제-춤추는 개(Untitled - Dancing Dogs)를 포함한 키스 해링의 작품12점을 추가했다.
특유의 굵고 간결한 선의 그림체로 잘 알려진 키스 해링의 작품은 '뉴욕현대미술관'과 '휘트니 미술관' 등 다양한 갤러리의 주요 소장품으로도 선정되기도 했다. 작품을 표현하게 될 더 프레임은 QLED 4K 화질과 빛 반사를 줄여주는 '매트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차별화된 디지털 아트 경험을 제공한다.

현재, 삼성 아트 스토어는 스페인 프라도 미술관·오스트리아 벨베데레 미술관 등 세계적인 미술관과 갤러리가 소장한 명화를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예술 작품 약 2300점을 4K 화질로 제공하고 있다.

한상숙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삼성 아트 스토어에 현대 팝아트 거장 키스 해링의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게 됐다"며 "아트 스토어 사용자들의 다양한 취향과 시대 감각을 아우르는 콘텐츠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협업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트 스토어 입점 작품 대상으로 전문 큐레이터가 매달 새로운 주제의 다양한 작품들을 추천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도 제공한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만년 B급 감성 푸조, 408로 확 달라졌다
진정한 머슬 마니아, 7세대 올-뉴 포드 머스탱 출시
마초들이 좋아하는 터프함 '철철~' 지프 랭글러 루비콘 4도어 하드톱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주행성능 개선으로 완성도 UP
진정한 상남자를 위한 차 포드 레인저 랩터, 압도적 존재감 과시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