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컴지니케이, 제주대학교와 다문화 교육·에듀테크 연구 MOU 체결

에듀테크 활용 다문화 교육 연구소 공동 설립

김태형 기자

기사입력 : 2023-03-29 14:30

29일 제주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이광현 한컴지니케이 대표와 김희필 제주대 부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컴지니케이이미지 확대보기
29일 제주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이광현 한컴지니케이 대표와 김희필 제주대 부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컴지니케이
한컴지니케이와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은 29일, 제주대학교 교육대학 대회의실에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 교육 및 에듀테크 공동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4월 중으로 공동 연구소인 ‘제주대학교-한컴 글로컬 연구소’를 설립해 산학연계를 통한 연구협력체계 구축에 나선다. 양 기관은 공동 연구소를 통해서 다문화 영재 육성 프로그램, 결혼 이민자 및 외국인 근로자 대상 인공지능 미래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등을 개발할 예정이다.
한컴지니케이는 자사가 보유한 AI 기반 한국어 말하기 교육용 앱 '지니케이'를 활용하고 한국어 인증시험(IKAT, International Korean Ability Test) 운영 노하우를 활용하여 차별화된 다문화 교육 콘텐츠 개발을 추진한다.

이광헌 한컴지니케이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그간 축적한 에듀테크 기술 및 노하우를 활용해 다문화 교육에 기여하고, 제주지역 다문화 인구를 위한 교육기회 확대 및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제주대와 긴밀히 협력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희필 제주대학교 부총장은 "미래 교육에 대한 비전을 지닌 한컴지니케어의 협약을 통해 공동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앞으로도 첨단분야 혁신융합 신성장 사업을 발굴하며 대학교가 다변화 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과 노력을 통해 의미 있는 성과를 배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컴지니케이는 베트남 하노이 국립 외국어대학교와 협력해 정규교과목인 한국어 교과과정에 '지니케이' 앱을 활용하고 있으며 입학 및 졸업 인증을 위한 한국어 인증시험(IKAT)도 시행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도 경기도 교육청 산하 학교를 대상으로 다문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한국어 및 다문화 교육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김태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adkim@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