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센서타워, 2022년 최고 게임 '던파·니케·대항해시대' 등 선정

한중일 3국서 각각 5개 게임, 3개 앱 시상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3-02-10 08:19

센서타워가 선정한 2022년 최고의 앱 8개의 아이콘. 사진=센서타워이미지 확대보기
센서타워가 선정한 2022년 최고의 앱 8개의 아이콘. 사진=센서타워
앱 통계 분석 플랫폼 센서타워가 올해 한국에서 가장 성공적인 성과를 거둔 앱 8개를 선정했다. 게임 부문에선 넥슨 '던전 앤 파이터(던파) 모바일',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등이 선정됐다.

'던파 모바일'과 '니케'는 각각 최고의 국산 IP 게임, 최고의 글로벌 인기 게임 부문에서 수상작으로 꼽혔다. 던파 모바일은 올해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작이다. '니케'는 지난해 11월 출시된 후 센서타워가 집계한 글로벌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에서 11월 4위, 12월 8위에 올랐다.
던파 모바일의 뒤를 이어 게임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던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최고의 스토리텔링 게임을 수상했다. 해외 게임 중 가장 높은 성과를 거둔 신작을 뽑는 최고의 현지화 게임으로는 37게임즈 '히어로즈 테일즈'가 선정됐다.

더블유게임즈 산하 더블다운 인터랙티브의 '더블다운 카지노'는 서구권에서 연 2억2000만달러(약 2769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데 힘입어 최고의 카드게임상을 수상했다.

게임 외에도 △최고의 지역 커뮤니티 앱: 당근마켓 △최고의 여행 앱: 야놀자 △최고의 웰니스 앱: 딜라이트 '알라미' 등이 2022년 최고의 앱으로 선정됐다.

한국 지사 외에도 중국 지사, 일본 지사에서도 2022년 최고의 앱 8개를 선정했다. 중국에선 '디아블로 이모탈', '마블 스냅', '탑 워: 배틀 게임', '탕탕 특공대', '패밀리팜 어드벤처' 등 게임 5종과 쇼핑앱 '셰인'과 '테무', 비즈니스 툴 'WPS 오피스' 등이 수상했다.
일본에선 '메멘토 모리', '몬스터 스트라이크', 원피스: 바운티 러쉬', '프로젝트 세카이', '헤븐 번즈 레드' 등 5개 게임과 버추얼 유튜버 솔루션 '이리암(IRIAM)', 영상 스트리밍 앱 '아베마(ABEMA)', 내비게이션 앱 '내비타임(NAVITIME)'이 선정됐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