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교촌치킨,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케망 지역에 12호점 확장 오픈... 현지화 전략 박차

노정용 기자

기사입력 : 2024-06-10 02:36

교촌치킨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케망 지역에 12호점을 오픈했다.이미지 확대보기
교촌치킨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케망 지역에 12호점을 오픈했다.
한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이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PT 교촌 인도네시아는 지난 7일(현지시각) 자카르타 남부 케망 지역에 12번째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인니 현지 언론 매체 콘탄 등에 따르면 이번 케망점은 기존 11개 매장과 달리 현지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특화된 메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를 엄선하여 구성했으며, 인도네시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새로운 맛과 요리 경험을 선사한다.
매장은 다이닝, 테이크아웃, 배달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며, 12석 규모의 다이닝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오픈 기념으로 6월 7일부터 14일까지 교촌 믹스윙 12종 메뉴에 대해 '1+1'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PT 교촌 인도네시아 프리실라 소캄토 대표는 "케망 지역은 교촌치킨에 대한 충성도 높은 고객층이 형성되어 있는 곳"이라며 "이번 신규 매장 오픈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맛있고 혁신적인 한국식 프라이드 치킨을 선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교촌치킨은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이후 현지화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왔다. 와하나 아르타 그룹(WAG)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구축했으며, 현지 식문화를 고려한 메뉴 개발과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수요에 맞춰 신규 매장을 확대하고, 어린이 대상 '교촌 1991 스쿨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인도네시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