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롯데마트, ‘팔도 새미네부엌 파김치양념라면’ 단독 출시 外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3-04-18 17:20

◆롯데마트, 라면+파김치 조합… 컬래버 라면 인기


사진=롯데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지난 13일 ‘팔도’와가 ‘샘표’가 만난 이색 컬래버 상품 ‘팔도 새미네부엌 파김치앙념라면(4개입)’을 단독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팔도 새미네부엌 파김치양념라면’은 간편 김치 양념 ‘샘표 새미네부엌 부추파김치양념’을 베이스로 개발했다. 여기에 팔도의 제면 기술로 식감을 더했다. 앞서 롯데마트는 2020년 ‘오뚜기 열려라 참깨라면’을 시작으로 ‘팔도&해찬들 차돌된장찌개라면’ 등 단독 상품을 지속 개발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단독 상품 개발에 열을 올리는 까닭은 롯데마트 이용 고객을 확대하기 위함이다. 경쟁사와 차별성을 강화하고 신규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주요 수단 중 하나인 셈이다. 실제로 ‘팔도 새미네부엌 파김치양념라면’은 지난 13일 출시 후 4일만에 판매량 1만5000개를 넘어서며 라면 매출 상위권에 진입했다. 롯데마트는 ‘팔도X새미네부엌 파김치라면’ 론칭에 맞춰 오는 26일까지 행사 카드로 결제시 1000원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 롯키데이 기념 ‘온앤더패션 위크’ 진행


사진=롯데온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온

롯데온의 패션 버티컬 온앤더패션이 오는 23일까지 ‘온앤더패션 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온앤더패션 위크는 ‘롯키데이’를 기념해 봄·여름 인기 패션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우선, 롯데온은 바바패션과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바바페스티벌’을 통해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참여 브랜드는 JJ지고트, 더아이잗 등 7개 브랜드다. 이 가운데 지고트, 아이잗바바, 더아이잗컬렉션은 여름 신상품을 롯데온에서 단독으로 선보이고 엘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을 준다.

또 시야쥬, 그레이스유, 엽페 등 인기 디자이너 브랜드도 행사에 참여해 할인 및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30%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최대 7%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 구매 금액에 따라 엘포인트 최대 1만점을 적립해주고, 리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엘포인트 1만점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패션 콘텐츠와 고객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CU, ‘이웃집 통통이 약과 쿠키’ 대란


사진=CU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U

CU가 압구정로데오의 인기 카페인 ‘이웃집 통통이’와 협업해 출시한 이웃집 통통이 약과 쿠키가 전국적인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 해당 상품은 판매 시작 5일 만에 초도 물량 10만개가 모두 팔려나갔다. 이는 최초 약 한달 가량 판매할 물량이었다. 예상치 못한 인기에 공급량 부족으로 발주 중단과 재개가 반복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현재 제조 공장을 풀가동해 생산량을 최대로 늘리고 있는 상황이지만 약과를 만드는 원재료까지 제때 수급이 어려운 정도다.해당 상품의 인기에 CU에서 약과의 이달(4월1~16일) 전년 대비 매출은 무려 9.6배나 급증했다. 할매니얼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다. 할매니얼은 할매와 밀레니얼의 합성어로 기존 조부모 세대의 문화를 새롭게 해석하고 이를 즐기려는 세대 또는 소비 현상을 지칭하는 용어다.

◆이마트24, 방충용품 판촉행사 앞당겨 진행


사진=이마트24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가 지난달 살충용 스프레이와 모기향 등 방충용품 매출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지난해 동기 대비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별로는 모기향(103%) 매출의 증가세가 가장 두드러졌으며 해충 퇴치용 타입별로는 스프레이형(84%), 매트형(22%), 리퀴드형(13%) 순으로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처럼 방충용품을 찾는 고객이 예년보다 일찍 늘어남에 따라, 이마트24는 각종 방충용품을 확대 운영하며 판촉행사 또한 예년에 비해 앞당겨 선보인다. 이달 30일까지 방충용품 12종을 대상으로 행사카로 2만원 이상 결제하며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이마트24 금액권 1만원’을 증정하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모바일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S25, 4월 갓세일 맥주·하겐다즈 역대급 행사


사진=GS25이미지 확대보기
사진=GS25

GS25는 물가 안정을 위해 기획 운영 중인 파격 행사 ‘갓세일’이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월 진행한 행사를 지난해 1년동안 진행된 유사 행사의 최고 월 매출 실적과 비교한 결과 22% 높은 성과를 보였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약 106%, 직전 주 동기 매출과 비교하면 약 164% 신장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GS25는 4월 갓세일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물가안정’, ‘중간고사’, ‘나들이’ 3가지 테마로 ‘GS25에서 갓세일과 함께해 봄’의 캐치프레이즈로 이달 20일부터 말일까지 진행한다. 맥주, 면류, 하겐다즈, 생수, 유제품, 화장지, 핫바류,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37종의 1+1 행사 등 총 102종 상품으로 구성했다. 4월 갓세일에서는 경품을 증정하는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한다.

◆뷰티컬리, 하이엔드 브랜드 대명사 '시슬리' 론칭


사진=컬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컬리

컬리는 하이엔드 뷰티 브랜드 ‘시슬리’가 자사의 뷰티 전문 플랫폼 ‘뷰티컬리’에 입점한다고 밝혔다. 시슬리는 1976년 프랑스 파리에서 탄생했으며 원료의 재배지, 수확 시기, 추출 기법까지 꼼꼼하게 검증한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뷰티컬리가 이번에 론칭하는 시슬리 제품은 총 28종이다. 시슬리 대표 스테디셀러인 에뮐씨옹 에꼴로지끄 어드밴스드 포뮬라를 비롯해 휘또-블랑 르 쿠션, 헤어 리추얼 바이 시슬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뷰티컬리는 시슬리 론칭에 맞춰 이달 24일 오전 11시까지 '시슬리 브랜드 위크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에 론칭한 시슬리의 인기 제품 28종을 최대 1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20일 저녁 8시30분에는 론칭 기념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한다. 시슬리를 대표하는 베스트 상품들을 맞춤 기획세트로 준비했다. 라이브 진행 시 구매 인증 댓글, 구매왕 이벤트 등도 운영한다.

◆한국사진가 지원 프로그램 ‘KT&G SKOPF’ 공모


사진=KT&G이미지 확대보기
사진=KT&G

KT&G가 한국사진가 지원 프로그램 ‘KT&G SKOPF(Sangsangmadang Korean Photographer’s Fellowship)’의 참가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KT&G SKOPF’는 성장 잠재력 있는 사진가를 발굴해 지원하는 KT&G 상상마당의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으로,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4회째 운영을 이어오고 있다. 그동안 45명의 신진 사진가를 배출했다.

대한민국 국적의 사진가를 대상으로 하며, 참가 희망자는 KT&G 상상마당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심사는 문화예술 분야 전문 심사위원들을 통해 절차에 따라 총 3차례에 걸쳐 이뤄진다. 올해의 사진가로 선정된 3인을 대상으로 약 6개월간 작품 제작 지원 및 멘토링이 제공된다. 작품 발표회 후 최종 사진가 1인에 선정되면 활동 지원금과 개인 전시회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홈플러스 ‘신선식품 경쟁력’이 단골 매출 늘렸다


사진=홈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에 따르면 홈플러스 온라인은 단골 객수와 단골 매출이 전년 대비 평균 30% 증가했다. 홈플러스가 단골·신규 고객의 장바구니를 분석해보니, 신규 고객은 단골에 비해 유아동 용품 비중이 높았던 반면 단골 고객은 신선식품 비중이 약 45%를 차지하는 모습을 보였다. 아울러 신규 고객으로 시작해 단골로 거듭난 고객들의 신선식품 비중도 7% 증가한 37%를 기록했다.

홈플러스시그니처 PB 상품 구매 패턴에서도 이러한 경향은 뚜렷하게 나타났다. 신규 고객은 제과음료와 같은 그로서리 중심의 소비를 보였다면 단골고객은 우유, 두부, 콩나물과 같은 신선식품 비중이 12% 더 높았다. 홈플러스는 이러한 단골 확보 비결을 ‘신선식품 경쟁력’ 강화 전략에 있다고 봤다. 별도의 물류센터가 아닌 배송지와 가까운 홈플러스 대형마트를 물류 거점으로 활용하는 ‘마트직송’과 장보기 노하우를 보유한 베테랑급 주부 직원들이 배송 물품을 골라주는 ‘피커’를 통해 신선도 보장에 경쟁우위를 가진다는 것이다.

◆홈앤쇼핑, ‘투라 속눈썹’ 론칭


사진=홈앤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오는 19일 오전 6시에 투라 리프팅 여신 속눈썹(이하 투라 속눈썹) 제품의 홈앤쇼핑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투라 속눈썹은 여신으로 변신하는데 단 3초, 떼어서 붙이면 메이크업이 바로 완성되는 콘셉트의 제품이며, 한번 사용으로 5 in 1 효과 (아이라이너·마스카라·속눈썹 연장·속눈썹펌·눈매UP)를 직접 경험하실 수 있다.

또 대조군 대비 24시간 접착력 지속, 접착력에 대한 워터 프루프 효과 관련 인체적용시험 및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눈가 부위 사용에 대한 안전성 걱정을 낮췄다. 특히 투라 속눈썹은 미국과 한국에서 특허받은 기술을 적용해 제조했으며 접착제 일체형 제품이다. 또한 한번 잘못 붙였더라도 최대 7회까지 반복 부착이 가능하다.

◆NS홈쇼핑, 4월 단 하루! 패션 원픽데이 특집방송


사진=NS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티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에서 오는 19일 단 하루, 패션 원픽데이(1PICK DAY)특집방송을 실시한다. ‘패션원픽데이’에는 봄 패션 상품을 시즌 오프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로질리자켓형 블라우스 3종’, ‘오아로 쉬폰 원피스 2종’, ‘밀레골프 남녀 카라티셔츠 3종’, ‘푸마에어드라이 언더셔츠 7종’ 등 다양한 패션상품들을 할인가로 소개한다.

단 하루 패션 상품을 구매하면, 받을 수 있는 행운이벤트도 마련됐다.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나들이 필수품인 ‘아이스박스’를 준다. 이벤트 참여는 구매 완료 시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 발표는 26일 NS몰 이벤트 페이지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구매결제시 ‘미리 준비하는 감사대전’ 혜택도 받을 수 있다. 30일까지 TV상품과 티커머스 상품을 구매 시 5% 할인쿠폰을 다운받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