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롯데마트, 토마토 농가에 힘 보탠다…대량 매입 진행 外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3-04-14 15:47

◆롯데마트, 재고 어려움 겪는 농가 위해 방울토마토 대량 매입


사진=롯데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최근 토마토 재고 해소의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위해 방울토마토 대량 매입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이를 위해 롯데마트는 방울토마토 매입을 기존 대비 3배 이상 확대한다. 지난달 말 발생한 일부 방울토마토 품종 이슈로 토마토가 적체됨에 따라 롯데마트가 팔을 걷고 농가 돕기에 나선 것이다.

롯데마트는 주말 시식 행사와 다양한 품종의 방울토마토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4월말부터 대추방울토마토의 중량을 2배 늘린 상품을 운영해 지역 농가와 상생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대추방울토마토 상품을 저렴하게 선보이고 오는 15~16일까지 일부 매장에서 시식 행사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13~19일까지 다양한 품종의 방울토마토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스위텔 토마토’와 ‘칼라앙상블토마토’, ‘초록이 토마토’ 등이다.

◆홈플러스, 닫힌 지갑 PB로 연다…PB 매출 ‘쑥’


사진=홈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홈플러스
모든 물가가 오르는 ‘올플레이션’이 이어지면서 홈플러스 PB 브랜드 ‘홈플러스시그니처’ 매출이 늘고 있다. 홈플러스 온라인 고객 소비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3월 ‘홈플러스시그니처’ 매출은 전년 대비 36% 증가했다. 특히 낙농 품목(요거트·치즈 등)과 냉장 간편식, 스낵 등 식품 카테고리에서 큰 성장을 이뤘다. 기존 NB 제품 가격보다 최대 40% 저렴하게 선보이면서 1~3월 요거트 매출은 전년비 7배 이상, 치즈·버터와 스낵은 각각 330%, 220% 이상 늘었다.

‘홈플러스시그니처’를 구매한 20대 고객 객수와 매출도 뛰었다. 같은 기간 20대 객수와 매출이 각각 21%, 44% 증가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물가 안정을 위해 연중 시행하는 ‘위풍당당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그니처와 함께하는 블랙데이’를 오는 19일까지 개최하고 ‘홈플러스시그니처’ PB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50% 할인, 1+1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홈쇼핑, 패션위크 디자이너·모델 출연 남성패션 방송 진행


사진=현대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14일 오후 7시 25분 '이청청 옴므' 론칭 방송과 15일 오후 10시 25분 유명 배우이자 모델인 배정남이 출연하는 '마틴발' 판매 방송을 잇달아 진행한다. 이청청 옴므 방송의 경우 남성 수트와 재킷 등 2023년 가을·겨울(FW) 서울패션위크 'LIE 런웨이'에 출품했던 동일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서울패션위크 런웨이에 올랐던 모델도 직접 출연, 프리미엄 패션쇼를 구현할 예정이다.

이튿날 진행되는 마틴발 방송에서는 배정남이 여름용 티셔츠, 팬츠, 재킷 등을 착용하고 런웨이에 오른다. 현대홈쇼핑은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TV 홈쇼핑 남성 고객 유입이 늘자 남성패션 사업을 꾸준히 강화해 오고 있다. 지난해 10월 유명한 유튜버 ‘김배우’가 출연하는 ‘멋진 남자 쇼’를 론칭하고, 올해부터 3주 간격 토요일마다 고정 편성한 바 있다. 그 결과, 올해 남성패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6% 상승했다.

◆공영라방, 단 하루 ‘극딜데이’ 특집전 진행


사진=공영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공영홈쇼핑
공영라방은 오는 17일 단 하루 ‘극딜데이’ 특집전을 진행한다. 장기화된 경기침체와 불황으로 위축된 소비진작과 장바구니 물가안정에 기여하고자 기획한 이 특집전은 오전 10시부터 총 8개 상품을 판매한다. 사과, 돼지고기, 김치, 갈치, 쌀, 한우, 고춧가루, 화장지 등 엄선한 우리 중소기업, 농축수산 상품으로 구성했다.

이번 특집전에서는 10% 할인 다운로드 쿠폰과 구매금액 10%의 적립금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상품을 구매 후 구매번호를 라이브방송에서 인증하면 10명을 추첨해 해당 상품을 1세트 더 제공한다. 또 5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하면(BC카드, KB카드) 7% 청구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NS홈쇼핑, 자동 충전 ‘스르르 침대’ 방송


사진=NS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오는 16일 밤 10시 50분 ‘스르르 침대’를 방송한다. ‘스르르 침대’는 자동으로 펼쳤다가 접어 보관할 수 있는 상품으로 좁은 공간에서 효율적 사용이 가능한 침대 상품이다. 내장형 모터 펌프 버튼을 돌리기만 하면 2분만에 펼쳐지며 보관모드로 버튼을 돌려 변경하면 자동으로 공기배출이 되고, 바로 접어 가방에 보관할 수 있다.

매트리스 안이 ‘이중 컴포트 원형 빔구조’로 설계되어 매트리스에 닿는 압력을 분산시키고, 받쳐주어 편안하게 누울 수 있다. 프레임 속 ‘컴포트 댐퍼 스프링’과 ‘리프트업 밴드’가 진동을 흡수해 안정성도 우수하다. 내하중 테스트를 통해 싱글 침대의 경우 150kg, 퀸 침대의 경우 250kg의 내하중을 견딜 수 있어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홈앤쇼핑, 탈모관리 전문브랜드 ‘비어랩’ 완판 도전


사진=홈앤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오는 15일 저녁 10시 50분부터 ‘비어랩 맥주효모와 탈모샴푸’ 방송을 진행한다. 맥주의 본 고장 독일에서 탄생한 ‘비어랩 맥주효모’는 60년 전통 독일 LEIBER사의 상위 2% 헬스등급 맥주효모 99.45% 함유를 비롯해, 비타민B군, 시스틴, 비오틴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했다. 장기간 섭취 및 보관이 중요한 제품인 만큼 포장을 간소화하고, 친환경 포장재 그린 패키지를 도입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맥주효모환은 3mm 크기의 목 넘김이 쉬운 환 타입으로 식전, 식후 구분 없이 하루에 1번 1포 물과 함께 쉽고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GS25·GS더프레시, 막쿠르트 오프라인 단독 판매


사진=GS25이미지 확대보기
사진=GS25
GS25가 막걸리와 야쿠르트향이 조합된 ‘막쿠르트’를 판매한다. ‘막쿠르트’는 hy의 야쿠르트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해 온라인 주류 구독 플랫폼인 술담화에서 제조한 톡톡 튀는 이색 막걸리다. 온라인에서는 이미 품절템으로 큰 인기를 끌어왔으며 오프라인 판매는 GS25와 GS더프레시가 최초다.

이달 15일, 전국 GS25를 통해 선보이는 ‘막쿠르트’는 총 8000병이다. 또 GS더프레시에도 1000병이 입고된다. GS25는 최근 MZ세대 중심으로 막걸리, 전통주, 하이볼 등에 대한 관심이 폭증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주류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이번 상품을 판매하게 됐다. 특히 GS25는 ‘막쿠르트’ 출시를 통해 최근 맛, 이름 등에서 젊은 취향으로 변화해 가고 있는 막걸리를 적극 도입해 나간다는 계획도 세운 상태다.

◆코리아세븐, 장애인 고용촉진 유공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수상


사진=코리아세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코리아세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이 장애인 고용 촉진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13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 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 국내 대기업 및 유통사 가운데 유일하게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코리아세븐은 장애인고용공단과 지속적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장애인 고용확대와 장애인 고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한 공로 등을 인정받았다.

코리아세븐은 장애인 고용 촉진 선도기업으로 모범적 고용사례를 창출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 취업박람회를 통해 장애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해오고 있으며, 채용 과정에서도 장애인고용공단을 방문해 면접 과정을 진행하는 등 구직자 중심 채용 전형을 진행하고 있다. 또 출퇴근 편의를 위해 거주지 인접 지점에 배치하고 중증장애 근로자에게는 보조공학기기 ‘이지컴’을 제공하는 등 업무 편의 증진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HDC아이파크몰·HDC신라면세점, 내국인 고객 대상 프로모션


사진=아이파크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아이파크몰
아이파크몰 용산점과 신라아이파크 면세점은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아이파크몰 용산점 내에 위치한 120여 개의 F&B 매장 중 한 곳에서 2만원 이상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내달 31일까지 진행 하며, 신라아이파크면세점 혜택 쿠폰이 아이파크몰 멤버십 앱을 통해 자동 발급되는 방식이다.

발급 받은 쿠폰을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멤버십데스크에 제시하면 1만원 선불카드와 CxC아트뮤지엄에서 진행 하는 ‘헬가 스텐첼 특별전’ 티켓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신규 회원일 경우 화장품 & 향수 전용 2만원 선불카드를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어 최대 3만원의 선불카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애플페이 결제 서비스 도입


사진=아웃백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아웃백
아웃백은 전국 90여 개 레스토랑 매장에 애플의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를 지원하기 위한 근거리무선통신(NFC) 단말기 구비를 마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개시한다. 이번 애플페이 결제 시스템 지원은 새로운 결제 수단 확대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간편하고 안전한 결제문화 확산을 위해 도입됐다.

매장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하는 고객은 애플기기 측면 버튼(Touch ID 기기의 경우 홈 버튼)을 두 번 누른 뒤 아이폰 또는 애플워치를 결제 단말기 근처에 가까이 대면 비접촉식 결제를 할 수 있다. 아웃백은 이번 애플페이 도입을 계기로 아이폰을 많이 사용하는 2030세대의 편의성을 높여 고객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미노피자, 강릉 산불 피해 이재민에게 피자 전달


사진=도미노 피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도미노 피자
도미노피자가 최근 강릉 지역에 발생한 산불 피해 이재민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피자를 전달했다. 도미노피자는 강릉에서 발생한 산불 화재로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의 임시대피소가 마련된 아이스아레나에 피자 100판을 전달했다.

피자는 피자 제조 시설이 탑재된 파티카를 통해 전달됐다. 200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출동! 파티카’는 피자 제조 시설이 마련된 차량으로 코로나 시기 선별 진료소, 울산 화재 진압에 나선 소방서 등 질병 및 재해 발생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찾아가 피자를 통한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카멜커피와 '아이스 카멜 커피' 출시


사진=배스킨라빈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배스킨라빈스
SPC 배스킨라빈스가 카페 브랜드 ‘카멜커피’와 협업해 ‘아이스 카멜 커피’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배스킨라빈스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통해 ‘카멜커피’의 시그니처 메뉴이자 대표적 크림 커피로 꼽히는 음료 ‘카멜커피(아인슈페너)’를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한 플레이버다. 커피와 우유크림 아이스크림 등이 조화를 이루고 에스프레소 향 초콜릿 칩을 쏙쏙 넣어 커피 풍미를 살렸다.

배스킨라빈스는 미숫가루의 자음을 따서 표기한 독특한 네이밍으로 인기를 끈 ‘카멜커피’ 메뉴 MSGR(미숫가루)를 얼음과 함께 갈아 블렌딩한 ‘MSGR 블라스트’도 선보인다. ‘카멜커피’와의 협업을 기념해 오는 15일 박강현 카멜커피 대표가 직접 배스킨라빈스 가로수길점 매장 일일 아르바이트생으로 활동하는 이색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날 박 대표는 직접 제품을 서빙해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SPC 던킨, ‘산리오캐릭터즈 도넛’ 3종 출시


사진=던킨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던킨
SPC그룹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산리오캐릭터즈 도넛’ 3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헬로키티 솜사탕 도넛’, 마이멜로디, 쿠로미 캐릭터와 협업한 ‘마이멜로디 딸기 츄이스티’, ‘쿠로미 초코 츄이스티’ 등 총 3종이다.

‘헬로키티 솜사탕 도넛’은 팝핑 캔디와 솜사탕이 떠오르는 달콤한 필링이 가득한 헬로키티 모양 도넛이다. ‘마이멜로디 딸기 츄이스티’는 마이멜로디의 포인트인 핑크색과 귀여운 리본이 돋보이는 딸기맛, ‘쿠로미 초코 츄이스티’는 쿠로미의 시그니처인 블랙 컬러와 핑크색 해골 모양을 포인트로 살린 초코맛 츄이스티 도넛이다.

◆시몬스 침대, ‘N32 롯데백화점 대전점’ 오픈…충청지역 첫선


사진=시몬스 침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시몬스 침대
시몬스 침대가 롯데백화점 대전점에 충청 지역 첫 N32 매장을 오픈한다. N32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지하 1층에 자리 잡았으며 매장에서는 킨 ‘N32 폼 매트리스’와 ‘N32 레귤러 토퍼’에 신제품 N32 ‘모션 커브드 베이스’까지 만나볼 수 있다. N32 매트리스는 기존 폼 매트리스의 단점인 열감, 쏠림현상을 해소한 것이 특징이며 린넨 자가드 원단으로 쾌적함을 더한 제품이

시몬스 침대는 N32 롯데백화점 대전점 오픈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N32 폼 매트리스와 N32 레귤러 토퍼 가격할인 혜택은 물론 얼리버드 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여기에 구매 금액별 사은품도 선착순 증정한다. 여기에 봄맞이 ‘N32 스프링 프로모션’ 혜택도 중복으로 적용할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N32 폼 매트리스 및 N32 레귤러 토퍼 최대 30% 이상 할인 등 다채로운 혜택을 선사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