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제너시스BBQ 소고기 브랜드 ‘소신’, 입소문 타고 매출 급증

프리미엄 메뉴와 서비스, ’붓쳐’ 콘셉트 도입한 분당미금점 매출 72% ↑

정영일 기자

기사입력 : 2019-10-11 12:05

제너시스 BBQ는 11일 최근 자사가 론칭한 파인 캐쥬얼(Fine Casual) 소고기 전문 브랜드 ‘소신’이 다양한 고객층의 입맛을 사로잡아 대중성 있는 ‘맛집’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너시스 BBQ이미지 확대보기
제너시스 BBQ는 11일 최근 자사가 론칭한 파인 캐쥬얼(Fine Casual) 소고기 전문 브랜드 ‘소신’이 다양한 고객층의 입맛을 사로잡아 대중성 있는 ‘맛집’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너시스 BBQ
제너시스 BBQ(회장 윤홍근)는 11일 최근 자사가 론칭한 파인 캐쥬얼(Fine Casual) 소고기 전문 브랜드 ‘소신’이 다양한 고객층의 입맛을 사로잡아 대중성 있는 ‘맛집’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경기도 분당 미금역 인근 현대엠코 빌딩에 오픈한 ‘소신 분당미금점’은 최근 ‘맛집 탐방’을 즐기는 블로거와 일반 고객들의 호평에 힘입어 매출이 급상승했다는 것이다.
이 점포는 8월 대비 9월 매출이 약 72% 상승하며 성공적으로 안착해 제너시스BBQ그룹의 소고기 전문 브랜드 위상을 새롭게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소신의 성공 요인에 대해 제너시스 BBQ 측은 “‘산더미 불고기’, ‘볼빨간스테이크덮밥’, ‘초대마왕갈비탕’ 등 소신 만의 특색 있는 다양한 점심 메뉴와 최상의 소고기 제품을 캐쥬얼한 가격대(소고기 1인분 150g, 9900원)에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라고 분석했다.

소신 미금점은 일반적으로 소비자가 자리에 앉아 정해진 메뉴를 주문하는 것과는 달리, 쇼케이스에서 직접 고기 부위를 정하고 필요한 양을 선택해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했다.

고객들은 매장에서 직접 부처링한 뒤 숙성고에서 프리미엄 소고기 본연의 맛을 구현한 등심·갈비살·살치살·부채살 등 원하는 부위를 직접 쇼케이스에서 보고 마음껏 주문할 수 있다.
이상열 GNS F&B대표는 “소신은 최고 품질과 서비스를 최상의 제품과 함께 제공하는 파인 다이닝(Fine Dining)에 초점을 두고 이를 캐쥬얼한 가격대에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며 “현재 다수의 가맹점 오픈 문의가 이뤄지고 있는 만큼 곧 다양한 곳에서 소신을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