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마트몰, ‘오늘은 e-요리’ 레시피·장보기 서비스 선봬

한지명 기자

기사입력 : 2017-05-21 06:05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이마트몰이 레시피(recipe, 조리법)를 소개하는 ‘오늘은 e-요리’ 서비스를 선보인다.

‘오늘의 e-요리’는 원하는 음식의 조리법을 알려주는 동시에 요리에 필요한 재료를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든 원스톱 쇼핑 서비스로, 국내 최대 요리앱인 ‘만개의 레시피’와 제휴하여 약 7만 8천여개의 레시피와 그에 따른 추천 상품을 소개한다.
또 종류별/상황별/재료별/방법별로 레시피를 나누어 검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슈 레시피, 베스트 레시피 등을 통해 색다른 요리를 추천하고, 또 선호하는 레시피를 ‘클립’하여 나만의 요리책을 만들 수 있다.

추천 상품의 경우 한 상품군에서도 가장 판매가 많이 이루어진 상품과, 그 주의 행사 상품이 우선적으로 노출되도록 구성하고, 품목별로 3개~10개의 상품을 함께 소개해 본인이 원하는 재료를 고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5월 31일(수)까지 ‘나의 레시피’를 클립하고 캡쳐하여 응모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1등(1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1백만원을, 2등(3명)에게는 쿠쿠 프리미엄 IH 압력밥솥 10인용을 증정하며, 3등(100)은 S-머니 1만원을 적립해주는 경품행사도 진행한다.(당첨 발표는 6월 16일)

이마트몰이 ‘오늘의 e-요리’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은 요리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이 높아지면서, 필요한 레시피를 검색하고 그에 맞는 재료를 온라인에서 바로 쇼핑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배달앱이나 식재료 배송, 레시피, 맛집 정보 등의 컨텐츠를 제공하는 푸드테크 시장은 매년 성장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몰의 올해 1분기 신선식품 비중도 32%로, 이는 동기간 오프라인 신선식품 비중(23.5%)을 뛰어 넘는 수치다.

이마트몰 김진설 마케팅팀장은 “레시피를 따로 검색할 필요 없이 이마트몰에서 레시피와 식재료 쇼핑을 함께 할 수 있어 고객들의 쇼핑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트렌드에 맞는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이마트몰만의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