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어린이 구강 건강 위한 '가Green 좋은 이' 캠페인 진행

동아제약은 어린이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한 '가Green 좋은 이'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치아 건강 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의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아동센터를 찾아가 구강 청결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구강 관리가 더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실질적인 교육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건강한 구강 관리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동아제약은 매월 둘째, 셋째 주 서울 지역 아동센터를 방문해 초등학교 1~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한구강보건협회 전문가를 초빙해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내용에는 충치 발생의 원인과 예방법, 올바른 칫솔질 방법 및 칫솔 보관법 등이 포함되며 자사의 구강 건강 제품인 ‘어린이 가그린’과 ‘조르단 칫솔·치약’을 활용한 실습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는 어린이 가그린 캐릭터들이 등장해 올바른 양치와 가글 방법을 재밌게 알려주는 만화 ‘가글송’을 함께 부르며 자연스럽게 양치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어린이 가그린’은 충치를 예방하는 불소와 치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자일리톨을 함유했으며, 에탄올과 색소가 무첨가되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교육이 끝난 후 기존에 사용하던 칫솔을 반납할 경우 자사 구강용품인 가그린, 어린이 조르단 치약과 칫솔을 제공해 혼자서도 배운 구강건강 교육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총 26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약 28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리버펫 닥터' 6종 출시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리베펫'의 맞춤형 영양제 제품군인 '보령 리베펫 닥터' 6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군은 반려동물의 건강 고민을 항목별로 세분화하고, 각 고민에 알맞은 기능성 원료를 배합한 분말형 영양제다. 기존 영양 간식 위주였던 리베펫 라인업에서 한발 더 나아가 반려동물의 건강 고민별 솔루션을 제공하는 맞춤형 케어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6종은 △종합 건강 △구강 건강 △관절 건강 △눈 건강 △면역 케어 △피모 건강 등으로 구성돼 각기 다른 건강 고민에 대한 집중 케어가 가능하다. 리베펫 닥터는 특히 사료나 간식에 섞어서 제공할 수 있는 분말형 제품으로 만들어져 정제 형태로 섭취가 어려운 소형·노령 반려동물 모두 부담없이 복용이 가능하다. 또한 1회분씩 스틱 형태로 개별 포장해 제품의 변질을 막고 휴대성 및 편의성을 높였다.
◆GC녹십자, 탁센 디지털 광고 온에어

GC녹십자는 지난 2007년 나프록센이 주성분인 '탁센연질캡슐'출시 이후 이부프로펜 및 몸의 부기 완화에 도움을 주는 파마브롬, 산화마그네슘이 함유된 '탁센 레이디'를 출시하였으며 이부프로펜의 함량을 높인 '탁센400', 덱시부프로펜 300㎎의 '탁센덱시', '아세트아미노펜'이 함유된 '탁센아세트아미노펜'을 포함해 모두 5종의 라인업으로 구성하여 증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신규 디지털 광고는 유튜브, 넷플릭스 등 디지털 매체와 GC녹십자 온라인 SNS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국제약, ‘제28회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 진행

이날 캠페인에는 국립공원공단과 동국제약 임직원이 함께 참여해 산행안전수칙과 구급함 위치가 표시된 지도를 배포하며 탐방객들의 안전한 산행을 독려했다. 동국제약은 지난 2009년 국립공원공단과 '안전한 산악문화 정착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이래 매년 탐방객이 증가하는 봄, 가을에 산행안전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특히 전국 22개 국립공원의 600여 개 구급함에 마데카솔연고 등 구급용품을 지원하며 탐방객의 안전을 위한 실질적인 후원을 이어가고 있으며 16년간 지속된 이 캠페인은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협력해 진행하는 대표적인 공익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