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타푸드 유럽은 1997년 시작된 유럽 최대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전시회로, 매년 120여 개국 2만여 명의 글로벌 건강식품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HLB제넥스는 이번 행사에서 독자적인 단백질 공학 플랫폼과 정밀 발효 기술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특수 효소 개발 전문기업’이라는 점을 부각하며 다양한 국가의 업체 및 관계자들과 신규 사업발굴을 위한 미팅을 활발히 진행했다. 대표제품으로는 항산화 효소 ‘SOD’와 프리바이오틱스 생산용 효소인 락타아제를 소개했다.
항산화 효소 SOD는 전 세계 유일한 미생물 유래 소재라는 점과 항산화 활성, 눈 건강 및 난임에 효과를 입증한 임상 결과까지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이와 함께 갈락토올리고당(GOS) 생산에 주로 사용되는 락타아제는 현지 맞춤 공략 제품 개발이 가능한 원료라는 점에서 호응을 얻었다. 락타아제의 경우 미국 FDA가 인정하는 안정성 기준인 GRAS는 물론 할랄 인증과 코셔 인증까지 획득한 바 있다.
김의중 HLB제넥스 대표는 "당사의 SOD의 경우 최근 태국 식약처에 건강기능식품으로 등록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여 가고 있다"며 "이번 비타푸드 유럽 참가를 기점으로 해외 시장 확대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