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한정판 '컨디션 그린애플 양말' 굿즈 출시

HK이노엔은 숙취해소제 컨디션의 박재범 모델 발탁 및 TV CF 온에어를 기념해 한정판으로 컨디션 스틱 '그린애플 양말' 굿즈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한정판은 박재범이 팬에게 선물 받은 파인애플 양말을 수년간 애용하는 모습으로 온라인 상에서 이슈가 된 '밈'에서 착안했다. 박재범의 파인애플 양말과 비슷한 디자인의 그린애플 양말을 제작해 타깃 고객층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컨디션 굿즈는 한정 수량으로 이날 오후 5시부터 내달 1일 23시 59분까지 카카오 쇼핑하기 톡딜에서 단독 판매한다. 해당 굿즈 선물 세트 구매 시 박재범 사진이 들어간 컨디션 스틱을 가장 먼저 받아볼 수 있으며 깔끔한 패키지로 구성돼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동아제약, 갱년기 영양제 '루바브&리바이탈' 출시

동아제약은 갱년기 영양제인 '루바브&리바이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여성 갱년기에 부족한 에스트로겐의 활성을 도와주는 루바브 뿌리 추출물을 함유한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이다. 갱년기는 중년 여성에게 주로 발생하며 폐경의 시작으로 에스트로겐 분비가 급격히 감소해 발생하게 된다. 안면홍조, 질 건조증, 발한 등 신체적 변화가 나타나고 수면장애 및 우울증 등이 동반된다. 이 같은 증상들을 방치하게 되면 고혈압, 골다공증, 심혈관계 질환 등의 다양한 질병으로 만성화될 가능성이 있어 초기 관리가 필요하다.
루바브&리바이탈의 기능성 원료인 루바브 뿌리 추출물은 만 45~55세 여성을 대상으로 12주 동안 매일 루바브 뿌리 추출물 4㎎을 섭취하는 인체적용시험 결과, 갱년기정도평가지수(MRS) 총 11가지 지표, 안면 홍조 횟수, 갱년기 삶의 질 평가지수, 우울감 관련지표 총점 개선을 확인했다. 특히 안면홍조 횟수의 경우 루바브 뿌리 추출물 섭취 4주 후부터 일일 11.4회에서 2.8회로 개선되는 것을 확인했다. 이 제품은 약국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일 1회 1정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일동제약, '아로나민' 10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일동제약이 자사의 활성비타민 영양제 '아로나민'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종합영양제부문 10년 연속 1위에 올랐다. K-BPI는 KMAC가 매년 소비자 조사와 평가 및 인증 등을 거쳐 대한민국의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조사 결과 아로나민은 일정 범주에 속한 특정 브랜드를 인식하거나 회상할 수 있는 정도를 나타내는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 최초 인지 △비 보조 인지 △보조 인지 등 세부 지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10년 연속 종합영양제 부문에서 1위를 달성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