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한국표준협회, KSA 하계CEO포럼 개최

오소영 기자

기사입력 : 2018-07-26 12:48

center
포럼 개회사 중인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 사진=한국표준협회.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한국표준협회가 25~28일 제64회 KSA 하계CEO포럼을 연다.

한국표준협회는 25~28일까지 제주 롯데호텔에서 3박 4일의 일정으로 ‘제 64회 하계CEO포럼’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하계CEO포럼에는 한국표준협회 회원사 대표와 가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시 상상하는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첫날에는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김광두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이 ‘한국 산업경쟁력의 미래는 있는가’라는 주제로 기조 강연을 진행했다.

2일차부턴 본격적으로 강연이 이어진다. 이정동 서울대학교 교수의 ‘축적의 길, 스케일업 혁명’과 표현명 롯데렌탈(주) 대표이사 사장의 ‘4차 산업혁명과 Future Mobility’ 등이 펼쳐진다.

3일차에는 유현준 홍익대 교수의 ‘어디서 살 것인가’, 하지현 건국대 교수의 ‘불확실한 시대 나를 지키는 마음의 힘’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마지막 4일차에는 송승환 ㈜PMC프로덕션 예술총감독의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막식’과 김호기 연세대 교수의 ‘함께 행복해지는 길을 찾아서’ 강연이 계획됐다.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은 “4차 산업혁명이 몰고 올 무한한 가능성은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상상하는 것”이며 “우리는 이 효과를 몸소 체험하고 있는 CEO들이 상상력에 중요성에 다시금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