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포효하는 고양이' 키스 길, 게임스톱 베팅으로 재산 3억 달러에 육박

이수정 기자

기사입력 : 2024-06-05 08:04

2021년 2월18일, 미국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가 제공한 비디오에서 게임스톱 투자자이자 소셜 미디어 포럼에서 '로어링 키티'(Roaring Kitty)로 알려진 키스 길이 게임스톱에 관한 화상 청문회에 출석해 있다.     사진=AP/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2021년 2월18일, 미국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가 제공한 비디오에서 게임스톱 투자자이자 소셜 미디어 포럼에서 '로어링 키티'(Roaring Kitty)로 알려진 키스 길이 게임스톱에 관한 화상 청문회에 출석해 있다. 사진=AP/연합뉴스


5년 전 온라인에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비디오 게임 소매업체 게임스톱에 5만3000달러를 베팅했다고 밝혔던 키스 길의 순자산이 이번 주 2억8900만 달러(약 4000억 원)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유튜브와 X에서 ‘포효하는 고양이(Roaring Kitty)’로 유명한 미국 증시의 대표적인 밈 주식(Meme Stock) 투자자인 키스 길은 지난 3일 자신의 포트폴리오 스크린샷을 공유했다. 길은 이날 자신의 레딧 계정을 3년 만에 활성화하고 게임스톱 주식 500만 주와 콜옵션 12만 계약을 보유하고 있다고 올렸다.
4일 월스트리트저널(WSJ)과 CNBC 등은 길이 짧은 시간에 자산을 대거 불린 방법을 파헤치면서 그의 자산이 향후 10억 달러를 넘어설 수 있다고 전망했다.

길은 2021년 밈 주식 열풍이 불었을 때 수많은 투자자가 게임스톱의 주식을 사들이면서 부를 쌓았다.

WSJ은 길의 매력 중 하나로 그가 이트레이드 계좌로 큰 수익을 올린 평범한 사람처럼 보인다는 점에 주목했다. 당시 그는 매스뮤추얼의 마케팅 부서에서 일하고 있었고 브로커로 등록했다. 2021년 길의 마지막 레딧 게시물에 따르면 그의 게임스톱 포지션은 약 3천만 달러였다.
WSJ은 길이 어떻게 최근 게임스톱에서 큰 입지를 구축할 수 있었는지는 아직 알 수 없다고 지적했다. 현재 소셜 미디어에서는 길이 혼자서 일하지 않거나 브로커 계좌의 보유 자산을 빌려 레버리지를 이용했을 것이라는 추측이 난무하고 있다.

WSJ은 다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그가 옵션 시장에서 운이 좋았다고 분석했다. 옵션은 주식에 비해 엄청난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일부 투자자에게 매력적인 투자 대상이다. 트레이더의 베팅이 맞을 경우 옵션 가격이 급격히 상승하기 때문이다.

WSJ은 5월 중순 X에 대한 포스팅을 앞두고 길이 게임스톱과 연계된 옵션을 사들이기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길이 주가 상승에 연동된 콜 옵션을 매입했다면 그 가치가 급등했을 가능성이 큰데 길이 소셜 미디어에 다시 등장한 후 게임스톱 주가는 74% 폭등했다.
최근 길은 6월21일에 만료되는 행사가격 20달러인 게임스톱 옵션을 12만 계약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즉 옵션 만기일에 주가가 20달러 이상으로 마감되면 길은 주당 20달러에 옵션을 행사할 수 있으며 추가로 1200만 주를 보유하게 된다. CNBC는 팩트셋을 인용해 길이 총 1700만 주를 보유하면 뱅가드, 블랙록 및 라이언 코헨의 RC벤처스에 이어 게임스톱의 4대 주주가 된다고 보도했다.

길은 자신이 보유한 콜옵션을 매도하여 큰 수익을 얻거나, 콜옵션을 행사해 추가 주식을 매입할 수 있다.

길이 콜옵션을 행사할 경우 1700만 주의 게임스톱 주식을 보유하게 되며 지난 3일 종가인 28달러를 대입하면 지분 가치는 4억7600만 달러에 달한다.

게임스톱 주가를 5월14일의 최근 고점인 64.83달러로 대입하면 길의 지분가치는 11억 달러로 치솟게 된다.

게임스톱 주가는 4일 거래에서는 5.4% 하락하며 26.50달러에 마감했다.


이수정 기자 soojunglee@g-enews.com
BMW X1 차주, 볼보 순수전기차 C40을 타다. "다시 봤다! 볼보 너란 애!!"
국산 플래그십 '제네시스 G90'...여사님께도 잘 어울리는 플래그십 모델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