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모바일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 2.5주년 기념 온라인 발표회 '키보토스 라이브'를 오는 26일 선보인다.
블루 아카이브 운영진은 넥슨 공식 포럼을 통해 19일 "2.5주년을 기념한 특별 생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해당 방송은 오는 26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방송의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진 않았으나 2주년 방송과 마찬가지로 향후 주요 업데이트 로드맵과 컬래버레이션, 오프라인 행사 등을 공개하고 개발 비화 등을 소개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특히 한국 등 글로벌 서버 대비 약 6개월 앞선 분량이 서비스되는 일본 서버에서 공개된 메인 스토리 5장 '백화요란'편,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어과초)T'와 컬래버레이션한 이벤트 스토리 '어떤 과학의 청춘기록' 등의 내용이 포함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2.5주년을 기념한 공식 오프라인 행사 관련 내용도 공개될 전망이다. 넥슨은 이와 관련해 올 2월 "5월 18일로 예정된 2.5주년 페스티벌에 참여할 2차 창작 부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블루 아카이브는 넥슨 산하 넥슨 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미소녀 수집형 RPG로 한일 양국에서 2년 넘게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에선 최근 삼성 갤럭시, 이디야 커피 등과 제휴 이벤트를 선보였으며 오는 5월 3일에는 GS25 편의점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