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국내 출시 2주년을 앞둔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2주년 기념 브랜드 페이지를 18일 오픈했다. 게임의 향후 업데이트와 오프라인 행사 등을 안내하는 한 편 사전등록, 카페 콘테스트 등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번 2주년 브랜드 페이지는 '블루 아카이브' 인게임 혹은 넥슨 공식 포럼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오는 10월 31일 게임 내 재화를 얻을 수 있는 2주년 업데이트 사전 등록을 진행할 수 있으며 로드맵, 11월 5일 개최를 앞둔 오케스트라 공연 예고, 카페 콘테스트 이벤트 안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로드맵에 따르면 올 9월 마무리된 메인스토리 1부 최종장의 뒤를 이은 2부의 첫 이야기로 4편 '카르바노그의 토끼' 2장이 12월 초 업데이트된다.
또 그 앞뒤로 서브 스토리 이벤트로 아리스·토키 등이 주연으로 등장하는 '순백의 예고장', 신규 캐릭터 루미·미나가 등장하는 '용무동주', RABBIT 소대의 여름 특수 작전 '사라진 새우를 향한 토끼의 추적' 등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카페 콘테스트는 블루 아카이브 내 공간 꾸미기·학생과 상호작용 콘텐츠 '카페' 화면을 캡처, 공식 포럼에 게시하는 형태로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1월 28일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각 10명씩 총 30명을 선정해 인게임 재화 '청휘석' 등을 시상할 계획이다.
블루 아카이브 개발진은 오는 28일, 특별 생방송 '키보토스 라이브'를 선보인다. 이번에는 출시 2주년을 기념해 500명의 관람객을 라이브 현장에 초청해 부대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28일 라이브 방송과 더불어 지난 2년간의 기록을 담은 '메모리얼 앨범'과 더불어 그 내용이 아직 공개되지 않은 '수상한 어워즈' 시상식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