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NC)가 신한카드와 제휴, 자사 브랜드 캐릭터 '도구리'를 테마로 한 카드 4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체크카드 '출근하자! 도구리', '결제해줘! 도구리' 2종과 신용카드 '넵! 도구리', '귀여워! 도구리' 2종을 출시했다. 카드 뒷면에는 '넵! 쓰겠습니다', '귀여우니 사주세요' 등의 문구가 새겨졌다.
네 카드는 대중교통 이용시 일 최대 200원 캐시백 혜택을 공통 지원한다. 신용카드 2종은 가맹점 최대 0.5% 캐시백과 디지털 구독 최대 1만원 캐시백, 체크카드는 국내외 이용금액 최대 0.3% 캐시백 등을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후드 담요와 3단 우산, 볼캡, 사원증 등으로 구성된 도구리 굿즈 세트 '넵! 쓰겠습니다! 키트'가 공개됐다. 신용카드의 경우 12만원을 이용한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 체크카드는 SNS 참여형 추첨 이벤트를 통해 500명에게 해당 키트가 증정될 예정이다.
NC와 신한카드는 지난 2016년 8월, NC 게임 '리니지', '아이온', '블레이드 앤 소울' 등의 전자화폐를 충전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엔씨소프트x신한카드'를 선보인 바 있다. 이후 7년 만에 도구리 캐릭터를 통해 협업을 이어가게 됐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