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게임 기기 플레이스테이션 제조·판매사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소니IE)가 미국의 프리미엄 헤드폰 제조사 오디지(Audeze)를 인수했다고 24일(미국 시각) 밝혔다.
소니IE 측은 이번 인수 이후에도 오디지가 독립 스튜디오 형태로 운영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계약금의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으며 양사는 이후 플레이스테이션 게이머들의 오디오 경험을 강화하는 데 협력을 이어갈 전망이다.
오디지는 미국에서 2008년 설립된 헤드폰 제조사다. 높은 해상력, 평판 자력형 드라이버 등을 특징으로 하는 고가의 제품들을 주로 선보여왔다. 음원 재생용 드라이버 분야에 있어 볼록한 형태의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주류인 가운데 평판형 드라이버 시장을 개척한 업체로 마니아층으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소니IE는 최근 플레이스테이션 기반 원격 게임 이용기기 '플레이스테이션 포탈'을 공개했다. 이와 더불어 '포탈'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무선 헤드셋 '펄스 엘리트', 무선 이어버드 '펄스 익스플로어' 등 오디오 제품군도 함께 공개했다.
니시노 히데아키 소니IE 플랫폼 경험 이사는 "최고의 헤드폰 브랜드 오디즈와의 협업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게이머들에게 양질의 오디오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됐다"며 "당사가 최근 선보인 무선 헤드셋 등 오디오 제품 분야에 오디지의 전문성을 더해 더욱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는 플레이스테이션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