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의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에 오는 새로운 확장팩 'V Extension IV(익스텐션 4): Beyond the ExtensioIV'가 출시된다. 해당 확장팩에는 최근 인기를 끄는 국내 버추얼 유튜버(버튜버) '아이리 칸나'의 데뷔곡이 수록될 예정이다.
'디제이맥스' IP를 전담하는 네오위즈 산하 로키 스튜디오의 개발진은 25일 저녁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 'V 익스텐션 4'의 상세한 내용에 대해 소개했다. 이날 개발진은 DLC 개발 과정에서 협업한 아이리 칸나와 약 20분 간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번 디제이맥스 확장팩에 수록될 아이리 칸나의 곡 'ADDICT!ON'은 그녀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오리지널 음원이다. 이 곡은 26일 오후 6시 유튜브에 공식 뮤직비디오, 멜론에 음원이 공개될 예정이다.
아이리 칸나는 국내 유명 스트리머 '강지' 정도현이 이끄는 버튜버 그룹 스텔라이브의 1기생이다. 올 1월 동기 '아야츠노 유니'와 더불어 국내 데뷔, 4달 만에 트위치 팔로워 15만명을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디제이맥스 시리즈는 2005년 3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18년 넘게 역사를 이어온 네오위즈의 장수 온라인 리듬 게임 IP다. 시리즈 최신작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2020년 3월 스팀에 출시됐으며 엑스박스로도 이식됐다.
네오위즈가 게임 사업에서 버튜버를 활용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에 지난해 말 적용된 '시즌 7: LIVE' 업데이트에는 게임의 마스코트 '클리어', '페일', '레나'가 버튜버로 활동한다는 콘셉트의 콘텐츠들이 공개됐다. 지난해 초에는 회사 전체를 홍보하는 공식 버튜버 '두루마리'를 선보이기도 했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확장팩 'V 익스텐션 4'에는 ADDICT!ON을 포함 총 20개 곡이 수록되며 오는 6월 1일 출시될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