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오늘의 신작] 마인크래프트 레전드·LOL 마력척결관·노벨 점프

넷마블 '모두의마블2' 해외 출시, 넥슨 'DNF 듀얼' 스위치로 이식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3-04-19 17:04

◇ 오픈월드 생존과 전략 액션의 만남 '마인크래프트 레전드'


'마인크래프트 레전드' 이미지. 사진=마인크래프트 공식 유튜브이미지 확대보기
'마인크래프트 레전드' 이미지. 사진=마인크래프트 공식 유튜브

마이크로소프트(MS) 산하 모장스튜디오가 캐나다의 전략 게임 전문 개발사 블랙버드 인터랙티브와 협력 개발한 '마인크래프트 레전드'가 19일 출시됐다.

이 게임은 2011년 출시된 오픈월드 샌드박스 게임 '마인크래프트' IP를 활용한 스핀오프 작이다. 원작과 비슷하게 3인칭 시점에서 캐릭터를 조작하되, 다양한 생존, 생활 관련 콘텐츠를 즐길 수 있던 원작과 달리 아군 캐릭터를 지휘해 '네더(황천)'에서 쏟아져 나오는 군대에 맞서 싸우는 내용에 초점을 맞췄다.
게임은 약 18시간 분량의 싱글 플레이 캠페인을 기본으로 하며, 스테이지별로 구분되지 않고 오픈월드를 돌아다니며 각 전장에서 전투를 벌이는 형태를 취한다. 싱글 플레이 외에도 최대 4:4 단위의 PvP(이용자 간 경쟁) 모드도 지원한다.

◇ '리그 오브 레전드' 기반 도트 그래픽 액션 게임 '마력척결관'


'마력 척결관: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이미지. 사진=라이엇 게임즈이미지 확대보기
'마력 척결관: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이미지. 사진=라이엇 게임즈

스페인 인디 게임사 디지털 선 게임즈가 개발하고 라이엇 게임즈 산하 레이블 라이엇 포지가 배급을 맡은 2D 도트 그래픽 게임 '마력척결관: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야기'가 금일 출시됐다.
'마력척결관'은 LOL의 챔피언(플레이 가능 캐릭터) '사일러스'의 이야기를 다룬 액션 RPG다. 사일러스는 마법이 금지된 왕국 '데마시아'에서 숨은 마력을 찾아내는 능력을 가진 채 태어나 박해받은 빈민 출신으로 한 나라를 뒤집는 혁명가, 혹은 반역자라는 컨셉을 갖고 있다.

라이엇 포지는 2019년 설립된 레이블로 'LOL' 등 라이엇 게임즈 IP를 활용해 외부 파트너사들이 개발한 게임을 배급하는 것을 전담하고 있다. 올해 마력척결관 외에도 챔피언 '에코'의 이야기를 담은 게임 '시간/교차', '누누와 월럼프'를 주제로 한 '누누의 노래'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 노벨피아 마스코트 캐릭터들의 끝 없는 도약 '노벨 점프!'


'노벨점프' 실제 플레이 화면. 사진=구글 플레이스토어 '노벨점프' 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노벨점프' 실제 플레이 화면. 사진=구글 플레이스토어 '노벨점프' 페이지
메타크래프트가 국내 게임 스타트업 수수소프트와 협력, 자사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 IP를 활용해 개발한 하이퍼 캐주얼 게임 '노벨 점프!'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금일 출시했다.

노벨점프는 노벨피아의 마스코트 '노벨', '피아', '메타', '고라니' 등 4개 캐릭터가 책을 타고 높은 하늘까지 오른다는 컨셉의 게임이다. 이용자는 화면 터치를 통해 다양한 장애물을 극복하고 높은 점수를 기록해야 한다.

메타크래프트는 이번 노벨점프에 앞서 온파이어게임즈와 협업, 자사 웹소설 기반 연애 시뮬레이션 '러브인 로그인'을 지난해 12월 선보였다. 이번 노벨점프 외에도 연애 시뮬레이션 신작 '프로젝트 WAKU2(가칭)', 캐주얼 어드벤처 게임 '프로젝트 R(가칭)' 등을 연내 론칭할 계획이다.

◇ 블록체인 'MBX' 게임으로 돌아온 '모두의마블 2: 메타월드'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영문판 이미지. 사진=넷마블이미지 확대보기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영문판 이미지.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자사 대표 온라인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의 정식 후속작이자 블록체인 마브렉스(MBX) 기반 네 번째 게임인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영문명 Meta World: My City)'를 금일 해외 출시했다.

모두의마블2는 원작과 같은 보드게임 콘텐츠에 실제 세계를 실측해 재구성한 메타버스 부동산을 수집, 거래하는 요소를 더한 게임이다. 게임 내 재화는 MBX로 교환 가능한 토큰 이네트리움(ITU)과 연동된다.

넷마블은 지난해 'A3: 스틸 얼라이브',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킹 오브 파이터즈(KOF) 아레나'의 MBX 버전을 선보였다. MBX 플랫폼의 후속작으로는 CCR의 메카 MMORPG 'RF 온라인' IP를 기반으로 한 'RF 프로젝트'가 있다.

◇ '던전 앤 파이터' 격투게임 'DNF 듀얼' 닌텐도 스위치로 이식

'DNF 듀얼' 이미지. 사진=넥슨이미지 확대보기
'DNF 듀얼' 이미지. 사진=넥슨

넥슨 산하 네오플이 일본 격투 게임 전문 개발사 아크시스템웍스, 에이팅과 협력 개발한 던전 앤 파이터(던파) IP 기반 게임 'DNF 듀얼'의 닌텐도 스위치판이 오는 20일 출시된다.

DNF 듀얼은 지난해 6월 28일 넥슨이 퍼블리셔를 맡아 PC와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선제 출시됐다. '던파'의 캐릭터 버서커·스트라이커·레인저·이단심판관 등을 이용, 상대를 쓰러트리는 것을 목표로 한 대전 격투 게임이다.

게임물관리위원회가 매긴 DNF 듀얼의 이용 등급은 12세다. 한국어 외에도 일본어·중국어 텍스트와 음성을 지원하며 영어는 텍스트만 지원한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기아 K8의 매력에 홀딱 반하다"...한달 리뷰어의 솔직 고백
"뽑아가고 싶을 만큼 마음에 든다" 섬세함으로 여심 잡은 볼보 XC90
이뿌다~~ 크기 무관,  '좋고 안 좋고는' 역시 '타'봐야 안다!!!
장점만 모아 놨다는 입문용 전기차 기아 EV3 타봤다희!
업그레이드 카라이프 '폭스바겐 투아렉'..."럭셔리도 성능도 잡았다"
"무서(거)운 남자들이 나타났다", 일당백(kg) 망원동 부장들, 현대차 캐스퍼 시승에 나서보니...
산으로 가는 바캉스에 잘 어울리는 차, 프리미엄 오프로드 랜드로버 디펜더 90
"바캉스 갈 땐 오픈카만한 게 없지~"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