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가 오는 5월 11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릴 예정인 국내 연례 게임 전시 행사 '플레이엑스포'에서 차기작 격투게임 '철권 8'의 비공개 알파 테스트(CAT)를 진행한다.
이번 철권 8 CAT는 사전 신청 인원 중 당첨된 인원들에 한해 '철권 8' 한국어 알파 버전을 플레이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 기한은 오는 25일이며 당첨자는 26일 공개된다.
테스트 참가자들에겐 개발 과정 피드백을 위한 설문조사가 별도로 진행된다. 설문조사를 마친 모든 참가자들에겐 특제 인증 티켓과 스티커 등 한정판 굿즈가 주어진다.
철권은 반다이 남코에서 1995년부터 꾸준히 출시해온 아케이드 격투 게임 IP다. 캡콤 '스트리트 파이터', SNK '킹 오브 파이터즈(KOF)'와 더불어 이른바 '일본 3대 격투 게임'으로 꼽힌다. '철권 8'은 2015년 출시된 '철권 7'의 정식 후속작으로, 언리얼 엔진 5로 개발되고 있으며 시리즈 최초로 아케이드판이 아닌 콘솔·PC 버전으로 선제 출시된다.
플레이엑스포는 2009년 개최된 '경기 기능성 게임 페스티벌'을 전신으로 한 게임 전시 행사다. 매년 상반기 말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 플레이엑스포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킨텍스에서 5월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