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 게임 쇼 '서머 게임 페스트' 10일 온라인 개막

마이크로소프트·넷플릭스·트리베카 필름즈 등 단독 발표 예정
국내선 삼성 참가…韓 개발작 글로벌 파트너 통해 발표될 수도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2-06-08 06:30

'서머 게임 페스트 2021'을 진행 중인 제프 케일리. 사진=서머 게임 페스트 유튜브이미지 확대보기
'서머 게임 페스트 2021'을 진행 중인 제프 케일리. 사진=서머 게임 페스트 유튜브
세계 각국 게임 개발사·관계사들이 참가하는 '서머 게임 페스트(SGF 2022)'가 미국 현지시간 9일 오전 11시, 한국 시간 10일 오전 3시 막을 올린다.

나흘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SGF 주최측이 직접 진행하는 개막 행사 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MS) 등 게임사, 게임스레이더·PC게이머 등 전문매체, 넷플릭스·트리베카 필름즈 등 게임 외 업체 등이 주관하는 온라인 발표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SGF 첫날은 쇼 호스트 제프 케일리가 직접 다양한 게임들의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미국 록 밴드 위저가 축하 공연을 진행했으며 총 27개 신작, 14개 기존 라이브 서비스 작품들의 정보가 공개됐다.
둘째날은 넷플릭스와 트리베카 필름즈가 맡는다. 넷플릭스는 자체 게임 쇼케이스 '넷플릭스 긱드 윅'을 통해 게임 기반 영상물에 더해 나이트스쿨 스튜디오·넥스트 게임즈·보스 파이트 엔터테인먼트 등 산하 게임 개발사와 파트너사들의 신작을 소개할 예정이다.

트리베카 필름즈는 9일부터 19일까지 '트리베카 페스티벌'을 진행하며 이중 10일 개최하는 '트리베카 게임즈 스포트라이트'를 서머 게임 페스트에서 동시 송출한다. 해당 행사에선 '더스크 폴', '컵헤드: 딜리셔스 라스트 코스', '플레이그 테일: 레퀴엄' 등 총 9개 게임의 영상, 개발자 인터뷰 등이 공개된다.

게임 전문지들은 행사 3일차 부터 발표에 나선다 게임스레이더는 11일 '퓨처 게임 쇼'를 통해 '웜즈' 개발사 팀17, '사모로스트'의 아마니타 디자인 등 중소 게임사 위주로 40여 개 게임을 소개하며. PC게임즈는 12일 대형 개발사, 인디 게임사를 아우르며 다양한 PC 기종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SGF의 대미는 PC게임즈와 함께 12일 행사를 맡은 MS의 '엑스박스·베데스다 쇼케이스'가 장식한다. MS는 지난해 '헤일로: 인피니트', '포르자 호라이즌 5' 등 자체 개발 신작 7종을 포함 약 40개 게임을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 등록한다고 발표했으며, 올해에도 작년과 비슷한 양의 정보를 공개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서머 게임 페스트 공식 사이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서머 게임 페스트 공식 사이트

단독 발표를 진행하는 업체들을 포함 총 31개 업체들이 이번 SGF의 파트너사 목록에 들었다. 2K·EA·밸브(스팀)·액티비전 등 미국 게임사, 캡콤·세가·스퀘어에닉스 등 일본 게임사, 텐센트 산하 레벨 인피니트와 미호요 등 중국 게임사 외에도 삼성 게이밍 허브가 파트너사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행사에 참가하지 않은 국내 게임사들도 퍼블리셔사를 통해 간접적으로 게임을 공개할 수 있다. 크래프톤 '칼리스토 프로토콜'이 대표적인 예시로, 3일 소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 플레이스테이션판 이식이 공개된 만큼 MS의 행사에서도 엑스박스판 출시가 정식 확정될 가능성이 높다.

아울러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엔씨소프트 '쓰론 앤 리버티', 펄어비스 '붉은 사막' 등도 콘솔 출시 예정인 만큼 관련 발표가 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며, 시프트업의 차기작 '승리의 여신: 니케'는 글로벌 퍼블리시 파트너 레벨 인피니트를 통해 정보가 공개될 수 있다.

SGF는 호주의 쇼 호스트 겸 게임 기자 제프 케일리가 지난 2020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신생 게임 행사다. 당시 미국서 매년 열리는 게임행사 'E3'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전면 취소되자 첫 선을 보였으며 올해에도 E3가 전면 취소됨에 따라 SGF가 그 자리를 대신하게 됐다.

제프 케일리는 1994년 게임 시상식 '사이버매니아: 얼티밋 게임즈 어워드'를 진행하며 쇼 호스트로 커리어를 시작한 인물이다. 그는 게임스팟·유로게이머 등의 기자로 활동했으며 2014년부터 글로벌 최대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TGA)'의 총괄 프로듀서 겸 쇼 호스트 직을 맡고 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기아 K8의 매력에 홀딱 반하다"...한달 리뷰어의 솔직 고백
"뽑아가고 싶을 만큼 마음에 든다" 섬세함으로 여심 잡은 볼보 XC90
이뿌다~~ 크기 무관,  '좋고 안 좋고는' 역시 '타'봐야 안다!!!
장점만 모아 놨다는 입문용 전기차 기아 EV3 타봤다희!
업그레이드 카라이프 '폭스바겐 투아렉'..."럭셔리도 성능도 잡았다"
"무서(거)운 남자들이 나타났다", 일당백(kg) 망원동 부장들, 현대차 캐스퍼 시승에 나서보니...
산으로 가는 바캉스에 잘 어울리는 차, 프리미엄 오프로드 랜드로버 디펜더 90
"바캉스 갈 땐 오픈카만한 게 없지~"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