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스마일게이트 가상 인간 '한유아' 데뷔곡 12일 공개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2-04-11 14:34

유아 'I Like That' 컨셉 포토. 사진=스마일게이트이미지 확대보기
유아 'I Like That' 컨셉 포토.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의 데뷔 음원 'I Like That'이 12일 오후 6시로 공개된다.

한유아는 스마일게이트서 2019년 출시한 VR 연애 어드벤처 게임 '포커스 온 유'의 여주인공으로, 지난해 8월 스마일게이트가 시각특수효과 전문기업 자이언트스텝과 협업해 가상 인간으로 재탄생시켰다.
YG케이플러스와 전속 계약을 지난 2월 14일 체결한 한유아는 가수 활동 명을 '유아(YuA)'로 정한 후 25일 'I Like That'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해당 곡은 CJ 이엔임(ENM) 산하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서 유통을 맡았으며 마마무 'HIP', '별이 빛나는 밤', 청하 'SNAPING' 등을 작곡한 박우상 프로듀서가 제작에 참여했다.

최근 AI 기반 가상 인간들이 활발히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진출하고 있다. 싸이더스 스튜디오X의 가상 인간 '오로지'는 지난 2월 사운드 리퍼블리카를 통해 데뷔 음원 'Who Am I'를 공개했다. 유튜브에 등록된 'Who Am I' 영상은 11일 기준 105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IP사업 담당 상무는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팀과 함게 노력해온 끝에 드디어 유아의 첫 데뷔가 임박했다"며 "세상에 없던 매력적인 목소리로 만든 데뷔곡이 많은 이들을 즐겁게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