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와일드 리프트' 한중전 임박...'CJ엔투스' 레전드들 뭉쳤다

전 LOL 프로게이머 맞붙는 이벤트 매치에 '얼불져스' 참가
'와일드리프트' 프로게임단 3대3으로 붙는 메인 이벤트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1-08-04 12:53

2021 와일드 리프트 라이벌즈: LCK vs LPL 인비테이셔널 안내 포스터. 사진=라이엇 게임즈이미지 확대보기
2021 와일드 리프트 라이벌즈: LCK vs LPL 인비테이셔널 안내 포스터. 사진=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 라이벌 LCK(LOL 챔피언스 코리아)와 LPL(중국 LOL 프로 리그)이 모바일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로 맞대결을 펼친다.

라이엇 게임즈는 한중 양국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참가하는 '2021 와일드 리프트 라이벌즈: LCK vs LPL 인비테이셔널'을 11일부터 나흘 동안 온라인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와일드 리프트 인비테이셔널' 개막일에 과거 LOL 프로 선수로 활동했던 레전드 선수들이 맞붙는 '레전드 매치'가 열리며, 이후 나흘 동안 양국 e스포츠 대표팀이 대결하는 메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레전드 매치 LCK 대표는 '매드라이프' 홍민기, '플레임' 이호종, '캡틴잭' 강형우, ' 헬리오스' 신동진, '갱맘' 이창석 등 과거 'CJ 엔투스' 소속이었던 전 프로게이머들로 이뤄진 '얼불저스'다. LPL 측은 '모유' 시옹후이동, '러브링' 인레, '미사야' 유징시, '피피슈안' 피샤오슈안, '코린' 카오하이' 등이 출전한다.

와일드 리프트 인비테이셔널에 참여하는 '얼불져스'. 왼쪽부터 홍민기, 이호종, 강형우, 신동진, 이창석. 사진=라이엇게임즈이미지 확대보기
와일드 리프트 인비테이셔널에 참여하는 '얼불져스'. 왼쪽부터 홍민기, 이호종, 강형우, 신동진, 이창석. 사진=라이엇게임즈

이어 메인 이벤트에서 한국 대표 KT 롤스터, T1, 리브 샌드박스, 중국 대표 에드워드 게이밍(EDG), 빌리빌리 게이밍(BLG), 오마이갓(OMG) 등 양국 3팀이 맞붙는다. 승리한 지역은 6만 달러, 패배한 지역은 3만 달러를 나눠받게 된다.

이번 인비테이셔널은 LPL이 LCK를 초청하는 형식의 대회로, 중국 클라이언트·토너먼트 서버를 사용할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 차이나는 이번 인비테이셔널에 참가하는 한국 선수들에게 중국 클라이언트·서버를 개방해 연습 환경을 제공했다.

한국 대회 참가자들은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온라인으로 중국 클라이언트에 접속해 온라인 대결을 진행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을 위해 관중은 받지 않을 예정이다.

오상헌 라이엇 게임즈 e스포츠사업 총괄은 "이번 대회가 향후 펼쳐질 와일드 리프트 e스포츠 생태계의 첫 단추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이용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