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드롱기(DeLonghi)가 커피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드롱기 커피 라운지’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드롱기 커피 라운지는 드롱기 커피머신을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커피 원두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 온·오프라인으로 운영된다.
온라인 커피 라운지에서는 커피와 원두에 관한 다양한 문화 활동을 언택트(Untact:비대면)로 체험할 수 있다. 커피 트렌드와 관련 소식을 비롯해 커피 역사와 용어, 품종 등 커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 코너도 준비했다.
집에서 커피를 즐겨 마시는 홈카페족을 위한 레시피(조리법) 코너도 빼놓을 수 없다. 커피를 활용한 음료 레시피, 커피와 함께 곁들이면 좋은 음식에 대한 안내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퀴즈를 풀어 나에게 맞는 원두도 찾고 드롱기 원두와 커피머신, 국내 최정상 로스터리 커피원두도 구매할 수 있다.
오프라인 커피 라운지에서는 드롱기 커피 머신을 직접 이용해볼 수 있다. 드롱기가 올해 6월 선보인 광화문 콘셉트스토어에서 다양한 전자동‧반자동 커피 머신을 체험할 수 있다.
드롱기는 이번 커피 라운지를 오픈하기 위해 알레그리아, 빈브라더스 등 국내 최정상 로스터리 카페 아홉 군데와 손을 잡았다. 이에 따라 드롱기 협업 카페에서도 드롱기 머신으로 직접 커피를 만들고 시음해 볼 수 있다.
드롱기 협업 카페에서 써볼 수 있는 제품은 ‘드롱기 전자동 커피 머신 마그니피카 S 스마트’, ‘데디카 반자동 커피 머신’ ‘데디카 KG520 전동 커피 그라인더’다.
드롱기코리아 관계자는 “커피 머신 대표 브랜드로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커피의 모든 것을 제대로 알려주기 위해 커피 라운지를 온·오프라인으로 운영한다”며 “커피 라운지를 선보이기 위해 오랜 시간 최선을 다한 만큼 많은 소비자가 커피 라운지를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