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중부발전, 제주대와 손잡고 에너지산업 ‘취업전략 아카데미’ 개설

13일 업무협약 체결...에너지산업 맞춤형 지역인재 양성 위해 'KOMIPO 취업전략 아카데미' 실무교과목 공동 운영

김철훈 기자

기사입력 : 2020-02-14 17:18

center
한국중부발전 박경우 사회가치혁신실장(왼쪽 5번째)과 제주대학교 링크플러스 강철웅 사업단장(왼쪽 6번째)이 13일 제주대에서 ‘취업전략 아카데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중부발전
한국중부발전이 제주대학교와 손잡고 지역사회 혁신성장 선도와 에너지산업 맞춤형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취업전략 아카데미’를 개설한다.

중부발전은 13일 제주대에서 제주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KOMIPO 취업전략 아카데미’라는 실무교과목을 공동 운영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아카데미는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총 10주간 진행되며 중부발전의 실무 부장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한다.

교육내용은 '발전설비와 전력거래', '신재생', '4차산업혁명' 등 에너지산업 각 분야의 직무특강이며, 이와 동시에 취업과 연계한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특강, 프레젠테이션 교육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은 "이번 취업전략 아카데미는 기업 수요 맞춤형 인재양성으로 에너지분야 산학협력의 모범 모델이 될 것"이라며 "지역 인재 양성을 통한 청년취업 미스매치 해소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