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관심주] 현대백화점, 경쟁사대비 아쉬운 실적에 목표주가 유지

김대성 연구소장

기사입력 : 2023-01-19 08:00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4분기 실적이 경쟁사대비 다소 아쉬운 성적을 기록할 전망에 목표주가가 유지됐습니다.

IBK투자증권은 현대백화점이 지난해 4분기 대전점 화재에 따른 1회성 비용 발생과 현대DF 재고물량 소진에 따른 비용, 일부 점포 리뉴얼에 따른 영향 등으로 아쉬운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판단해 현대백화점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만5000원을 그대로 고수했습니다.
IBK투자증권은 현대백화점의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1조5395억원, 영업이익이 118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1조3721억원, 영업이익이 922억원, 당기순이익이 69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IBK투자증권 남성현 연구원은 현대백화점이 지주회사 전환 후 존속법인 현대백화점은 한무쇼핑 분할에 따라 펀더멘탈이 하락할 가능성이 높고 올해 2분기부터 주가에 반영될 전망이며 기업가치 상승은 지주사 전환 이후 전략적 방향이 결정할 것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IBK투자증권은 현대백화점의 여러가지 시나리오 중에서 지누스를 중심으로 그룹내 건자재 사업부에 대한 역량 강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건자재 사업역량을 통합할 경우 제조, 유통, 영업망까지 아우를 수 있는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현대백화점은 최대주주 정지선 회장이 지분 17.09%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계열회사인 현대그린푸드가 지분 12.05%를 갖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외국인의 비중이 24.6%, 소액주주 비중이 48%에 이릅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EA%B9%80%EB%8C%80%EC%84%B1 기자 사진

김대성 연구소장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