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국중부발전, 현대엔지니어링과 수전해 활용 수소생산사업 협력

중부발전, 수소생산기지 사업총괄 운영 역무·비즈니스 모델 확보
현대엔지니어링, 수소생산사업 시설계획·EPC(설계·조달·시공) 업무

남상인 선임기자

기사입력 : 2023-06-09 15:52

박영규(오른쪽) 한국중부발전 기술안전본부장과과 임관섭 현대엔지니어링 플랜트 사업본부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부발전이미지 확대보기
박영규(오른쪽) 한국중부발전 기술안전본부장과과 임관섭 현대엔지니어링 플랜트 사업본부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부발전

한국중부발전은 9일 현대엔지니어링과 ‘수전해 활용 수소생산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전력에너지산업의 탄소중립과 수소경제활성화 선도를 위한 협약이다. 이에 따라 한국중부발전은 양사 협력으로 진행하는 수소생산사업의 총괄 운영 역무 및 비즈니스 모델 확보에 주력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시설계획, 설계·조달·시공(EPC) 업무를 주관한다.

그동안 한국중부발전은 글로벌 전력에너지산업의 패러다임 전환과 친환경 에너지 정책에 대응해 보령화력에 세계 최대 규모의 블루수소 생산기지를 구축하고 있다. 제주에는 국내 최초로 풍력이용 P2G(Power To Gas) 그린수소를 개발하는 등 청정수소 생산과 발전사업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너지전환에 따른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사업이다.

이날 현대엔지니어링 본사에서 진행한 체결식에는 박영규 한국중부발전 기술안전본부장과 임관섭 현대엔지니어링 플랜트 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해 앞으로의 사업 방향에 대한 논의했다.

김 사장은 “친환경으로 미래를 여는 에너지 전문기업으로서 현대엔지니어링과 협력하여 수소생산기지 구축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탄소 중립 달성과 수소산업 생태계 조성에도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남상인 글로벌이코노믹 선임기자 baunamu@g-enews.com
%EB%82%A8%EC%83%81%EC%9D%B8 기자 사진

남상인 선임기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