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조폐공사, 행안부에 ‘공공데이터 제공 성과 설명

한창섭 차관 조폐공사 방문...데이터 전문기관 우수사례 청취

남상인 선임기자

기사입력 : 2023-06-09 13:15

 한창섭(왼쪽에서 네 번째) 행정안전부 차관과 관계자들이 조폐공사 제지본부(충남 부여군 소재)를 방문해 공공데이터 개방 정책과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제지 생산시설을 견학했다이미지 확대보기
한창섭(왼쪽에서 네 번째) 행정안전부 차관과 관계자들이 조폐공사 제지본부(충남 부여군 소재)를 방문해 공공데이터 개방 정책과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제지 생산시설을 견학했다
한국조폐공사는 지난 1일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과 관계자들이 조폐공사 제지본부(충남 부여군 소재)를 방문해 공공데이터 개방 정책과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제지 생산시설을 견학했다고 9일 밝혔다.

조폐공사는 공공데이터 개방 추진 노력과 국가중점데이터 개방사업 전문기관으로서 ‘지역사랑상품권 데이터 개방사업’의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추진방향을 논의했다.
조폐공사는 지난해 행안부로부터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 데이터 개방사업 전문기관’으로 지정받았다. 이에 따라 지역사랑상품권 운영, 결제 및 가맹점 정보 등 현재까지 총 5억건 이상의 공공데이터를 국민에게 개방했다. ‘2022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안부는 앞으로도 공공기관의 지속적인 데이터 개방으로 국민 편의성을 증대하고 민간 기업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상인 글로벌이코노믹 선임기자 baunamu@g-enews.com
%EB%82%A8%EC%83%81%EC%9D%B8 기자 사진

남상인 선임기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