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해외건설협회 '글로벌 건설 프로젝트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박상훈 기자

기사입력 : 2023-02-10 14:54

(앞줄 왼쪽부터)박정환 교육생(국토부장관상), 해외건설협회 김성진 기획운영본부장, 해외건설협회 박선호 회장, 홍영탁 교육생 (출석우수상), 조은산 교육생(해외건설협회장상). 사진=해외건설협회이미지 확대보기
(앞줄 왼쪽부터)박정환 교육생(국토부장관상), 해외건설협회 김성진 기획운영본부장, 해외건설협회 박선호 회장, 홍영탁 교육생 (출석우수상), 조은산 교육생(해외건설협회장상). 사진=해외건설협회
회해외건설협회는 지난 9일 국토교통부·고용노동부의 지원 하에 7주간 실시한 '제22기 글로벌 건설프로젝트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해외건설 교육센터에서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해외건설 전문인력 양성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한 이번 교육 과정에서 교육생들은 국제표준 계약서 분석, 공정관리, 국제금융, 사업 타당성 분석·실습 등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에 필요한 다양한 실무능력을 배양했다.
또한 이 과정에 는 글로벌 건설시장에서 활약하게 되는 점을 감안하여 국제관계의 이해와 비즈 니스 실무영어 그리고 이슬람 문화 이해 등의 교육도 포함됐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에 수료하는 27명은 업계의 수요가 반영된 교육을 통해 양성된 우수한 인재들"이라며 "향후 해외건설관련 업체에 본 교육생을 추천하는 등 취업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수료생들은 "해외건설 사업이 다양한 분야와 연계돼 있고 전공자 외 문과생들에게도 다양한 기회가 있는 분야로 해외건설 실무를 경험하고 싶어 하는 교육생들 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onp777@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